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포천 백운계곡 방갈로 포천계곡에서 즐기는 여름나들이

나의여행기

포천 백운계곡 방갈로 포천계곡에서 즐기는 여름나들이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포천 백운계곡 방갈로 식당 
포천계곡에서 즐기는 여름나들이

 

백운계곡방갈로 (3)

휴가의 계절 7월에서 8월은 여름여행이 시작됩니다. 
계곡물이 흐르는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에는 휴가를 온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매달 정기적으로 산행을 가는 동호회에서도 한여름에는 계곡이 있는 곳으로 들머리를 잡아야 사람들의 호응도가 좋습니다.
이번 달 정기산행은 경기도 백운산의 포천계곡이 있는 백운계곡관광단지로 야유회를 왔습니다.

 

IMG_8151

 

경기도 포천 계곡 사이에 펼쳐진 방갈로와 펜션식당

포천계곡식당 앞에 주차를 한 후 계곡 사이에 놓인 다리를 건너면 방갈로와 평상이 펼쳐져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아 걱정했었는데 며칠째 비가 내린 후라 계곡물소리가 무척 시원하게 들려옵니다.
산행대장은 포천계곡에서 백숙맛집을 찾느라 고생 꽤나 했나 봅니다.
여름 성수기라 겨우겨우 찾아 예약에 성공했고 오늘은 이곳 포천계곡식당에서 하루 종일 놀아봅니다.

 

백운계곡방갈로 (2)

카카오내비에 찍힌 국내여행 계곡 베스트 2위 포천계곡

올여름 카카오 내비에 찍힌 계곡 여행지로는 경기도 포천의 백운계곡이 2위입니다.
계곡 놀이 여행지로는 경기도 양주의 송추계곡이 1위입니다.
그 밖에도 가평의 용추계곡, 명지계곡, 용인의 고기리계곡 등이 이번 여름여행지로 가장 인기가 높았다고 합니다.
백운계곡 방갈로에서는 엄마 아빠가 아이들을 살피고 아이들은 계곡놀이로 신이 난듯합니다.

 

백운계곡방갈로 (5) 백운계곡방갈로 (1)

 

경기도 포천의 백운계곡 식당들은 대부분 외부 음식 반입금지라고 쓰여있습니다.
그러나 주인어른과 잘만 얘기하면 술과 과일 등 먹거리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물론 백운계곡식당에서 백숙 가격이 포함된 방갈로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오늘은 이곳 포천계곡에서 게임도 하고 여름휴가를 보내기로 했으니 수박과 주류는 계곡물에 담가 둡니다.

 

백운계곡방갈로 (6)

백운계곡에 즐비한 식당들은 펜션과 함께 식당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운계곡산장펜션에서 산내음하우스, 산수랑, 백운계곡민박, 여우재산장 등 백운계곡 관광단지에는 펜션과 민박식당 등이 있습니다.
펜션과 민박이 있으니 1박2일로 여름 여행을 계획하기도 하고 당일치기 여행으로 계곡 놀이를 즐기기도 합니다.

 
 

 

 

백운계곡방갈로 (7)

 

백운계곡 방갈로에서 먹는 여름 보양식
토종오리백숙  vs 토종닭백숙 vs 방갈로 가격

포천 여행으로 맛있는 백숙도 먹고 계곡 놀이도 즐겼던 포천산마루식당입니다.
오리백숙 가격이 65,000원이나 방갈로 가격까지 해서 한 테이블에 십만 원에서~12만 원 정도입니다.
단체일 경우 이 가격이지 4인 가족일 경우는 또 금액이 달라질 수도 있겠네요.
얼마 전 백운계곡 식당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 계곡으로 못 오게 철조망을 쳐놓아 방송을 타기도 했지요.
아무리 상업적이라고는 하나 계곡이 국유지일 경우 철조망 설치는 불법일 텐데 그 도가 넘은듯합니다.

 

백운계곡방갈로 (13)

  백운계곡방갈로 (4)

 

포천계곡식당에서 백숙도 먹었겠다 이제 회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겨봅니다.
여자와 남자부로 밀치기 게임을 진행했는데 단순하지만 무척 재미가 있었답니다.
오늘 하루는 맛있는 백숙도 먹고 계곡 소리를 들으며 신나게 노는 날입니다.

 

백운계곡방갈로 (9) 백운계곡방갈로 (10) 백운계곡방갈로 (11)

광덕산과 백운산 사이에 흐르는 계곡 경기도 포천 백운계곡

경기도 포천의 백운계곡은 광덕산에서 시작된 물이 박달계곡을 지나  백운산으로 흐르는 물로 약 10km에 이르는 계곡입니다. 백운계곡 국민관광단지 주차장에 대형버스들이 주차를 한 후 등산객들이 백운산 산행을 갔다가 백운계곡 국민관광단지 주변의 계곡 식당들로 뒤풀이를 잡기도 합니다.

 

백운계곡방갈로 (14)

 

포천백운계곡 주변에는 백운산 등산로와 함께 흥룡사가 있으니 걸어서 산책을 다녀와도 좋은데요.
흥룡사 가는 길에는 사랑의 징표 연리지 나무도 만날 수 있고 세종대왕의 친필 문서가 있는 흥룡사 절도 있습니다.
여름휴가 보내고 오셨나요?
서울 근교에 있는 계곡 여행 경기도 포천의 백운계곡으로 여름휴가가 보내고 아름다운 계곡의 향연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0 추천

TAG 경기도 경기도계곡 백운계곡 백운계곡방갈로 백운계곡식당 포천 포천계곡 포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