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포천] 보랏빛 라벤더 축제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_허브아일랜드

일반공시

[경기도/포천] 보랏빛 라벤더 축제로 한여름의 크리스마스_허브아일랜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2017.6.29. 보랏빛라벤더축제장 포천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여름 축제_보랏빛 향기로 가득한 라벤더 힐링 축제

반짝이는 불빛으로 겨울 동화를 그리던 포천 허브아일랜드 산타마을이 보랏빛 향기로 가득하다. 여름축제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라벤더 힐링 축제를 한다. 다녀온 지 한 달이 지났고 그간 장마철 폭우와 폭염을 겪었으니 3,000평 밭을 보랏빛으로 가득 채운 모습은 내년을 기약해야 하겠지만, 오는 31일까지 축제 행사와 프로그램은 그대로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 라벤더 힐링 축제 대표 먹거리인 라벤더 아이스크림을 비롯해 라벤더로 만든 다양한 제품들의 특별 판매가 열린다. 또한 이곳에서 수확한 라벤더로 베개, 방향제, 비누, 향수 등을 직접 만들어 보는 만들기 체험, 라벤더 족욕체험, 라벤더 향기 샤워는 상상만으로도 상큼하고 시원해진다. 이 밖에 라벤더 힐링 음악회, 주말이면 베네치아 마을 광장에서 화려한 벨리댄스 무료 공연과 여름에도 늦은 밤까지 펼쳐지는 아름다운 불빛 동화 세상을 만날 수 있다.

 

_DSC7357
 
1
 

 

허브 식물 박물관 뒤쪽으로 가면 피톤치드 풍부한 잣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산속에 핀란드 산타 마을을 모티브로 한 산타 마을이 있다. 메인 축제장인 산타 마을은 300여 개의 산타 조형물, 산타 구유, 미니 동물원, 먹거리 판매대, 소원지가 빼곡하게 걸린 불빛 터널 등이 있어 사계절 내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산타 하우스 앞 3,000평 규모의 밭은 봄부터 가을까지 라벤더를 비롯한 바늘꽃, 바질 등 허브 식물이 겨울에는 오색 찬란한 불빛으로 채워진다.

 

_DSC7317
2
 

▲포천 허브아일랜드 여름 축제_ 라벤더 힐링 축제

 

_DSC7306

 

보랏빛 라벤더 사이로 홍일점처럼 늘씬하게 올라와 있는 바늘꽃도 아름답고 붉은 양귀비가 단조로움을 덜어주며 라벤더밭을 화려한 풍경으로 이끌어 주었다.

 
 
3
 
_DSC7329

 

산타마저도 보라색 옷을 입은 보라보라한 여름의 산타 마을을 만난 것도 처음이요 안개 자욱한 이른 아침에 그곳에 서 본 것도 처음이다. 허브아일랜드 개장 시간 전인 이른 아침에 산타 마을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프랑스의 작은 마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크릿 프랑스 체험 펜션에서 하룻밤 머물렀기 때문이다.

 

_DSC7349

 

전날 밤 허브아일랜드 내에서 머문다는 느긋한 마음에 저녁 먹고 족욕체험까지 한 후 늦게 나오기도 했지만, 베네치아 마을 야경에 빠져 시간 가는 줄 몰랐다. 평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라는 개장시간을 미리 알지 못했다.

밤 10시가 되자 불이 꺼지는 바람에 이곳 산타마을은 와보지도 못하고 펜션으로 돌아갔다. 아쉬운 마음에 다음날 이른 아침 서둘러 나와 보았는데 여름이라 해가 쨍한 것보다 산자락과 허브 밭에 자욱한 안개가 스며드는 풍경이 오히려 괜찮다며 부지런히 셔터를 눌렀다.

 

_DSC7368

 

천연 향기 허브 라벤더에는 심신의 안정과 불면을 해소해 주는 효능이 있어 열대야로 잠 못 이루는 여름밤에 제격인 허브 식물이다. 이날 체험으로 만든 방향제와 베개는 집으로 가져왔는데 아직도 허브향에 기분 좋아져 만족스러운 체험이었다. 

지금 허브아일랜드에서 보랏빛으로 가득한 라벤더밭은 볼 수 없겠지만, 곤돌라 타고 수로를 따라 베네치아 마을 유람도 해보고 다양한 허브체험과 먹거리, 늦은 밤까지 아름다운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있는 신북온천에서 물놀이 즐기고 포천 하루 코스로 여행으로 함께 가볼 만한 곳이다.

 

_DSC7365

허브아일랜드 내 베네치아 마을과 허브 박물관

▶여행 정보
-입장료: 일반 6,000원/어린이 4,000원
-여름철 운영시간: 평일.일요일 오전 9시~밤 10시/토요일.공휴일 오전 9시~밤 11시

※휴가 시즌을 맞아 8월 7일부터 8월 15일까지 기존 시간보다 1시간 연장해 밤 11시까지 개장하며 유러피안 플리마켓 야시장이 열린다.
-위치: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35/☎031-535-6490

 
 
0 추천

TAG 경기도 가볼만한 곳 라벤데힐링축제 베네치아마을 불빛축제 산타마을 야경 여름축제 포천 가볼만한곳 포천여행 허브아일랜드 허브아일랜드 산타마을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