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 – 만두맛집 본가

맛집여행기

경기도 시흥 가볼만한곳 – 만두맛집 본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IMG_2621

나이를 먹을수록 개인적으로 점점 좋아지는 메뉴가 만두입니다.

그래서 경기도의 맛있는 만두전문점들을 찾아가 보는 식도락 여행을 즐겨보고 있는데요.

 

IMG_2628

경기도 시흥시 물왕저수지 부근에 위치한 만두전문점 ‘본가’는 최근에 만나본 만두전문점중 가장 맛있게 손꼽을 수 있는 곳중 한곳입니다.

 

IMG_2624

본가는 이미 다양한 TV프로그램에 만두맛집으로 등장해 입소문이 자자한 만두전골 맛집입니다.

 

IMG_2627

이곳 만두의 가장 큰 특징은 보통 만두소가 쌓여 있는 만두의 옷인 만두피의 두께가 글자가 비칠 정도로 아주 얇습니다.

만두가 나오면 정말 이것이 만두인가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만두의 모양이 다른 곳과 달리 굉장히 특이한 곳입니다.

 

IMG_2612

두번째로 이색적인 이 집만의 특징은 보통의 만두국에 비해 고급요리로 통하는 만두전골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인데요.

 

IMG_2614

고기와 배추, 숙주, 버섯 등 푸짐한 야채를 만두와 곁들여 샤브샤브처럼 먹을 수 있는 만두전골의 가격이 9천원입니다.

만두전문점 답게 메뉴는 만두에 관한 요리들이 주류를 이루는 곳인데요.

얼큰한 맛과 야채육수맛의 만두전골이 메인요리이고 그 외에 찐만두와 해물만두, 만두닭강정, 돈까스,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콩국수 등의

메뉴가 있는데 손님들의 거의 대부분은 만두전골을 주문하는 곳입니다.

 

IMG_2616

IMG_2619

만두전골을 주문하면 인원수대로 1인분에 고기만두, 김치만두가 각 2개씩 4개의 만두가 칼국수 면발과 함께 나오고

육수는 취향껏 주문한 얼큰 또는 맵지 않은 야채육수의 육수와 샤브샤브고기와 야채들이 세팅되어 나옵니다. 

 

IMG_2615

본가에서 만두를 맛있게 먹는 비결은 끓는 육수에 야채, 고기, 만두를 한번에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 소스에 찍어 먹은 후

식사같은 칼국수를 추가로 넣어 칼국수를 끓여 먹으면 되는데요.  

IMG_2617

IMG_2618

경험상 육수가 팔팔 끓으면 감칠맛을 담당해주는 버섯과 배추같은 야채, 그리고 청경채나 숙주 같은 익으려면 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야채들을

먼저 넣어 끓인후 다시 끓으면 고기를 샤브샤브처럼 해 먹은후 만두를 넣고 다음에 만두를 모두 먹은 후 칼국수를 끓여 먹으면

코스요리처럼 아주 맛있게 만두전골을 즐겨볼 수 있습니다.

 

IMG_2623

특히 이곳은 만두피가 아주 얇아 꼭 커다란 완자를 먹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만두피가 거의 없는것처럼 느껴져 만두소의 맛을 더욱 제대로 즐겨볼 수 있습니다.

 

IMG_2622

본가는 만두도 맛있지만 만두전에 육수에 곁들여 샤브샤브처럼 즐기는 야채들과 소스의 조화도 일품입니다.

IMG_2620

찬으로는 백김치와 무김치가 곁들여지는데 특히 제 입맛에는 시원한 백김치가 아주 개운하고 맛있는 편입니다.

 

IMG_2611

이곳의 만두맛에 반해 평일과 주말에 각각 여러번 방문해 보았는데 주말은 대기고객으로 20-30명 정도를 기다려야 했고,

평일에도 점심시간에는 다소 대기를 해야할 정도로 만두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만두는 물론 다양한 야채와 고기까지 한꺼번에 별미로 즐겨볼 수 있는 만두전골,

온가족이 도란 도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외식메뉴로 이열치열 여름에도 즐겨보기 좋았습니다.

시흥의 물왕저수지가 바로 인접해있고, 시흥의 명소인 시흥생태공원과도 가까운 거리라 시흥나들이길 연계해 다녀오기 좋습니다.

 

본가 : 경기 시흥시 동서로811번길 35-1

0 추천

TAG 본가 본가만두 시흥맛집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