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광명 가볼만한곳 광명동굴 좀비캐슬 공포체험, 여름 피서지

나의여행기

광명 가볼만한곳 광명동굴 좀비캐슬 공포체험, 여름 피서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서울근교 여행 광명 가볼만한곳이자 여름 피서지 광명동굴&좀비캐슬 공포체험.

 

 

 

2

광명동굴 좀비캐슬에서 공포체험은 시원한 여름을 더욱 시원하게.

여름 피서지^^로 가볼만한곳이 아닐까 싶지만 그닥 무섭지 않다는.(사실은 무서워서 막 뛰어나와서 본 게 없었음;;;. ㅠ…)

잠시나마 공포에 휩싸였던 걸 생각하면, 생각할 수록 깔깔깔~.

 

 

 

3

폐광에서 문화예술공간이 된 서울 근교 여행 가볼만한곳 광명동굴은 변신할 때 마다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이번에는 세계가 사랑하는 인형, 바비인형전도 열려 더 기대되고 더욱 가볼만한곳입니다.

입장하기 전 입구에 서 있을 때가 가장 시원한데요 동굴 속 온도는 연중 12도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후텁지근한 외부와 차가운 동굴 내부의 온도 차로 에어컨 바람 보다 더 시원한 한랭 바람이 붑니다.

 

 

 

4

바비인형전을 보고 동굴로 올라왔는데요 웜홀광장 빛의 터널 공간에도 변화가 일었습니다.

바람길은 반짝반짝 빛나던 터널 대신 LED조명에 색색으로 변하는 황금고래가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빛나는 LED 생명체와 어둠 속에서 자라는 산삼 그리고 물고기들이 살고 있습니다.

종자에서 발아한 장뇌삼은 최적의 조명하에 100% 천연 동굴 지하 암반수로 무농약, 무비료 수경재배로 싱싱하게 자라고 있는 것도 볼 수 있어요.

 

5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이자 유일하게 동굴에 마련된 예술의전당이랍니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미디어 파사드를 관람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동굴 벽이 스크린이 되어 빛으로 그리는 세상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빛이 흐르다가 물고기가 유영하고 또다시 동굴 가득 꽃이 피고 첨단과학과 아름다운 예술의 만남은 관객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황홀함과 신비함 속에 넋을 잃고 바라보게 되네요.

 

6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공연과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7

이어지는 코너는 동굴 속 아쿠아월드로 이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동굴아쿠아월드라는 자부심을 갖는 서울근교 여행지로 광명 가볼만한곳입니다.

항금물고기 금룡을 비롯 우리나라의 하천에 사는 물고기와 보기 드문 희귀 물고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녀석은 뼛 속까지 고스란히 보여주는 투명 물고기예요.

 

 

 

8

곁눈질로, “뭘 봐?”라고 말하며 지나가는 것 같아요. ㅎ.

 

9

바람길에서 황금길로.

황금길은 광명동굴에서 제일 재미있는 곳 중의 하나랍니다.

노다지를 캐내던 황금광산 광명동굴의 옛 모습을 상상하며 황금길을 걸어도 좋습니다.

 

10

11

황금패 소망의 벽에 소원을 걸어보세요.

황금패를 사서 벽에 걸어두는데 1년간 보존된답니다.

사랑한다면! 사랑의 증표로 황금패 하나쯤 남겨도 좋겠어요^^.

 

 

 

12

이곳 또한 예전에 없던 곳으로 깊숙한 곳에 또 하나의 초신성이 생겼습니다.

2015년 광명동굴을 찾은 관람객들의 황금패 4,219개로 만든 소망의 초신성은 관람객의 시선을 압도합니다.

소망을 기원하는 에너지를 듬뿍 받은 초신성은 폭발하여 사방으로 흩어지고 또다시 더 강한 에너지를 전달하기를 바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13

황금길의 또다른 볼거리 황금폭포.

 

14

황금폭포에서 계단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는데 광명동굴은 0레벨에서 지하 7레벨까지 모두 8레벨로 되어 있습니다.

여태까지 수평 레벨구간을 걸었다면 이제 계단을 따라 지하 1레벨로 이동하게 되는데 총길이 7.8Km 중에서 관람 가능한 개방 구간은 2Km입니다.

채굴한 광석들을 실어나르며 광부들이 수없이 오르락내리락 하던 길을 따라 내려갑니다.

 

15

서울근교 여행 가볼만한곳 광명동굴 좀비캐슬 공포체험관 체험도 그냥 지나치기 힘든 유혹이었습니다.

예전 광명동굴귀신의 집은 좀비캐슬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번에 처음 체험하네요.

무섭기도 하고 깜깜해서 카메라를 들이대지 못했습니다만 길이가 길지 않아 한번쯤 체험해볼 만 할 것 같아요.

간담을 졸이는 쫄깃함이랄까요^^, 동굴도 시원한데 오싹함이 더해져 여름 피서지가 따로 없습니다. ㅎ.

 

16

또다른 볼거리, 말 그대로 신비한 동굴의 제왕 신비의 용입니다.

 

17

광부와 갱도를 오가던 탄차 그리고 광산 외에 또다른 역할 새우젓 저장고 이야기.

 

18

광명동굴의 역사 들려주는 근대역사관.

일제강점기 광산 노동자 징용과 수탈의 역사와 노다지를 꿈꾸던 광부들의 삶을 유물과 당시 광부들의 기억을 통해 들려줍니다.

 

 

 

19

싱싱하게 자라는 식물을 보노라면 컴컴한 동굴 속에서도 식물이 자랄 수 있다니 신기합니다.

LED조명을 통한 광합성작용으로 동굴내 산소공급과 공기정화작용을 하는 동굴식물원에도 물고기가 살고 있습니다.

물고기 배설물과 유기물은 식물이 자라는 원동력이 되는 공급원입니다.

 

 

 

20

식물원을 지나면 와인동굴~!

인생샷을  찍기 위해 길게 줄을 서고 있는데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포토존입니다.

일년 내내 평균기온 12도를 유지하는 광명동굴은 훌륭한 와인 저장고입니다.

 

 

 

21

194m 길이의 와인동굴에서 와인의 역사와 종류, 제조과정, 와인라벨 등 궁금했던 와인의 모든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시음도 할 수 있답니다.

비록 한 모금일 지라도 무료 시음 와인이 있어서 와인동굴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꼭 들르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22

마셔 보고 구매도 하고.

전국의 와인 생산지를 찾아가지 않고도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3

광명시에서는 와인을 생산하고 있지 않지만 광명동굴에는 전국의 와인이 다 모여있습니다.

우리나라 국산 와인이 한곳에 모여 판매되는 곳은 광명동굴 뿐!

 

24

국산 와인 백화점인 셈인데요 170여종의 국산 와인을 판매하고 있는데 오크 와인도 있고 병 와인도 그득하게 저장되어 있습니다.

 

25

동굴 밖으로 나오자마자 후끈 열기가 확!

‘아;;;, 덥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불지옥입니다.

온도차로 렌즈는 뿌옇게 흐려 사진을 찍을 수가 없네요;;;.

광부상과 소녀상도 만나 보아요.

기회가 되면 동굴전망대 스카이뷰에 올라 탁 트인 광명시내 전망을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26

황금을 찾아라!

광명도시재생공원에서 아이샤도 만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합니다.

광부 체험으로 얻은 산물은 가져가는 거래요^^.

채광한 아이들이 좋아라 합니다.

 

 

 

27

서울근교 여행 가볼만한곳 광명동굴을 나와서 이제 어디로?

광명동굴에서 가볼만한곳, 또다른 볼거리가 있는 광명 업사이클 아트센터로 갑니다잉~.

무료 관람이라 부담없이 들를 수 있답니다.

 
0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도가볼만한곳 경기도동굴 광명가볼만한곳 광명동굴 광명동굴공포체험 광명동굴좀비캐슬 광명여행 끼투어 여름피서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