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포천 가볼 만한 곳_관광농원 카페 애플 아일랜드

일반공시

포천 가볼 만한 곳_관광농원 카페 애플 아일랜드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_DSC6947_01

직접 사과 농사를 짓고 수확체험과 사과 가공품 판매까지 하는 이색 카페_애플 아일랜드

포천 여행하며 가볼 만한 곳이 한 곳 더 생겼다. 한탄강 벼룻길을 걷고 비둘기낭 폭포를 거쳐 찾아간 곳은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에 있는 애플 아일랜드다. 걷기를 마치고 스토리가 있는 카페에서 시원하고 달콤한 사과 주스 한 잔으로 무더위를 피해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았다. 애플 아일랜드는 사과를 재배하는 농원에서 생산만 해서는 판매가 힘들다는 시대 트렌드에 맞추어 2015년 농산물 카페를 오픈했다. 농사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접목해 가공과 판매에 이르기까지 ‘맞춤형 6차 산업’의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주는 곳이다.

남쪽의 어느 섬이나 제주도에서나 있음 직한 예쁘고 아기자기한 카페는 포천 여행이 새로운 이미지로 다가왔다. 수확기가 아니라서 사과 맛은 볼 수 없었고 그곳에서 생산한 사과로 만든 맛이 일품이었던 100% 원액 사과 주스를 맛보고 왔다. 카페에서 내려다보이는 4,000평 규모의 농장에는 초록 사과나무가 빼곡하게 줄지어 숲을 이루고 있었다. 이곳 사과는 홍로, 시나노 스위트, 후지 등 여러 품종의 사과를 재배해 다양한 사과 맛을 볼 수 있다니 가을 수확기에 맞추어 사과 따기 체험으로 가보아도 좋겠다.

 

1
 

 


꽃길로 열려있는 애플 아일랜드로 들어가는 데크 다리를 건너면 선뜻 카페 안으로 들어서게 되지 않는다. 정성 들여 꾸며놓은 잔디가 깔린 너른 앞마당 먼저 구경하기 바빠서다. 이곳의 랜드마크인 사과나무에 물을 주는 키 큰 소녀상이 먼저 시선을 끌고 카페 앞에는 루프톱 텐트가 설치돼 있다.

마당 분위기가 마음에 들어 안에서 주문한 사과주스가 나오자마자 들고 밖으로 나왔다. 시원 달콤한 사과 주스가 갈증을 해소해 주었다. 첨가물이 들어갔을 거로 생각한 사과주스는 이곳에서 농사지은 사과로 만든 100% 원액 사과 주스다. 첨가물 없이 달달했던 주스 맛에서 이 농장에서 생산되는 사과의 당도를 짐작해 볼 수 있었다. 

 

_DSC6998 

_DSC6962

 
 

무더운 여름 한낮의 더위에 밖에서 오래 있지 못하고 시원한 카페 안으로 들어갔다. 카페를 운영하는 두 부부가 직접 꾸민 실내 분위기는 아기자기한 소품과 인테리어로 정성을 다해 내부도 볼거리가 가득하다. 

카페 메뉴는 사과 주스뿐만 아니라 커피, 홍차나 녹차라테, 과일 요구르트 스무디, 쿠키 디저트 판매도 하며 농산물과 가공품까지 판매한다. 주변에 군부대가 있어 면회 오는 사람들이나 한탄강 주변 관광객들이 주로 찾으며 단골이 되고 이들의 소개로 또 주문이 이어져 카페를 운영하면서 사과 판매량도 배 이상 늘었다고 한다.

 

2
 

 


스토리 없는 성공 사례는 없다. 애플 아일랜드의 시작은 카페에서 내려다보이는 1만 3,000㎡(약 4,000평)의 사과밭인 일신 농원에서부터다. 카페 주인 장혜연 씨는 어머니가 뇌출혈로 쓰러지고 아버지 혼자 하기에는 일손이 부족해 돕겠다며 귀농한 게 2005년이었다고 한다.

본격적으로 농사를 시작하며 다양한 판매처가 필요하다고 느껴 사과 카페를 생각하게 되었단다. 도시에서 살다가 귀농해 처음부터 농사일이 녹록하지는 않았을 테지만, 그녀는 차곡차곡 준비했다. 2015년 농산물 카페 오픈을 앞두고 아버님 건강이 좋지 않아 남편까지 합류해 아버지로부터 20년 사과 농사의 노하우를 전수하며 가족 경영이 되었다. 하나하나 꿈을 이루어 가며 귀농과 6차산업의 성공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3
 
 
 

우리가 방문했을 때 작고 푸릇푸릇했던 사과가 주렁주렁 열려 있었다. 여름의 뜨거운 햇살에 당도 듬뿍 품고 무럭무럭 컸을 테고 붉게 물들어가며 이제 가을 결실을 앞두고 있을 것 같다. 사과가 익어가고 달콤한 결실로 안기듯 그들의 꿈도 그렇게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농원에 애플 팜마켓과 사과 박물관을 만들어 사과를 먹고 마시고 체험하며 밤하늘의 별을 볼 수 있는 팜핑장으로 만드는 게 이들 부부의 꿈이란다. 그 꿈이 이루어져 농장, 체험, 팜핑, 가공, 판매, 쉼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애플 아일랜드를 포천 여행길에서 자주 만나게 되길 바란다. 

 

_DSC6976
 
 

 

 

▶여행 정보
-포천 가볼 만한 곳: 지장산 계곡/비둘기낭 폭포/화적연/멍우리협곡/한탄 임진강 지질공원/산정호수/평강 식물원/허브아일랜드/신북온천/포천 아트밸리/어메이징 파크/광릉수목원 등
-카페 애플 아일랜드 영업시간: 오전 9시~저녁 8시 30분(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주소: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북원로 404번길 72/문의 ☎010-8588-8495

 
1 추천

TAG 경기도가볼만한곳 관광농원 사과농장 서울근교체험하기좋은곳 카페애플아일랜드 포천가볼만한곳 포천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