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샤브샤브 맛집 화수목

맛집여행기

경기도 성남 가볼만한곳 – 샤브샤브 맛집 화수목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SAM_2297

경기도 분당으로의 나들이길에 샤브샤브와 스끼야끼 전문점으로 입소문 나있는 맛집 <화수목>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SAM_2326

특히 이곳은 미식프로그램중 하나로 유명한 ‘맛있는 녀석들’이란 프로그램에도 소개되었던 곳이라 더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인데요. 

 

SAM_2295

SAM_2310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딱 두시간만 제공되는 알찬 가격의 런치스페셜 메뉴가 있어서

만원 한 장으로 소고기 샤브샤브를 아주 맛있고 알차게 이용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AM_2293

샤브샤브 전문점 화수목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음식점이 위치해 있는 빌딩 주차장에 1시간 30분까지 주차도 무료로 제공되어서 아주 마음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던 점도 만족스러웠던 곳입니다. 

 

SAM_2298

찾아갔던 시간이 마침 알찬 가격에 이용해 볼 수 있는 런치스페셜이 주문 가능한 점심시간라 

이곳의 대표 메뉴인 소고기 샤브샤브를 주문했습니다.

 

SAM_2304

먼저 애피타이저처럼 신선한 식감이 살아 있는 양배추 샐러드가 제공되어 샤브샤브를 먹기전 산뜻한 식욕을 돋우어 주었구요.

 

SAM_2303

기본 찬으로는 포기김치와 개운한 나박김치가 손님 한사람 한사람에게 개별적으로 나왔고,

직접 담근 듯한 맛좋은 아삭한 오이피클의 맛도 정말 만족스러운 곳이었습니다. 

 

SAM_2314

요즘 맛집들이 워낙 많으니까 손님들의 수준도 점점 그 눈높이가 높아져 가는 듯 한데요. 

주부 식객 입장에서는 요런 김치 하나의맛, 기본 찬의 갯수, 기본찬의 담긴 보이지 않는 정성 하나 하나까지도 보이는 안목이 있는데,

그런 면에서 굉장히 깔끔하고 후한 점수가 느껴지는 곳이었습니다.

 

SAM_2301

SAM_2300

드디어 주문한 소고기샤브샤브 재료들이 나왔는데요.

뜨거운 육수가 올려지고 거기에 담궈 익혀 먹을 야채와 질좋은 고기가 차례로 세팅되었습니다.     

 

SAM_2317

샤브샤브를 맛있게 즐기는 순서까지 소개되어 있어서 그 순서를 참고해서  즐겨보니 더욱 맛있게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SAM_2307

우선 육수가 팔팔 끓기 시작할 때를 기다려 야채중에서도 단단한 조직으로 익는 시간이 더 소요되는 호박, 당근을 먼저 넣고,

그다음 버섯류, 배추, 소고기, 해물, 어묵, 숙주, 그리고 녹색야채와 만두와 면 순으로 넣어 먹으면 샤브샤브를 더욱 맛있게 즐겨볼 수 있다고 합니다.

 

SAM_2308

개인적으로는 구워먹는 고기보다는 야채도 푸짐히 고기도 육수에 데쳐서 소스와 함께 먹는 샤브샤브를 참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곳에서는 샤브샤브 소스로 간장소스와 조금 매콤한 칠리소스로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습니다.   

입맛에는 간장소스가 조금 더 개운한 느낌이네요.

SAM_2312

SAM_2316

먼저 야채를 맛있게 먹고서 쫄깃하고 고소한 식감의 유부도 즐긴후 고기를 넣어 본격적인 샤브샤브를 즐겨 보았습니다. 

샤브샤브란 음식은 얇게 썬 쇠고기와 채소를 끓는 물 또는 곤부다시에 살짝 익힌 후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는 일본의 나베 요리라고 하네요.

 

SAM_2299

소고기는 아주 선홍색의 색감이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할 정도였는데요. 

 

SAM_2313

연기를 피우면서 구워야 하는 과정보다 아주 깔끔하게 고기를 즐길 수 있어서 쫄깃한 고기의 식감까지 맛있게 즐겨볼 수 있었습니다.

SAM_2327

평일 점심시간이었는데도 좌석이 모두 꽉 찰 정도로 찾아오는 손님들로 굉장히 인기있는 샤브샤브 맛집입니다.

 

SAM_2302

야채와 소고기까지 차례 차례로 샤브샤브를 즐긴후 만두와 국수를 넣어 이번에는 걸죽하고 맛있는 재료들의 맛이 우려난 육수의

맛까지 즐겨보는 차례입니다. 

 

SAM_2323

쫄깃한 면발의 식감도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만두를 참 좋아해서 만두가 하나쯤 더 있었음 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SAM_2318

SAM_2322

SAM_2324

그래서 추가로 1인분에 2천원으로 별미 죽을 맛볼 수 있는 웰빙맛죽을 추가주문해서 푸짐하게 식사까지 해보았습니다.

 

SAM_2325

죽을 만들때 계란이 들어갔는데, 요즘 어느때보다 이 계란에 대한 부분이 찜찜한 때이기도 했는데

음식점 입구 근처에 이곳에서 사용하는 계란 산지와 증명서까지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어서 식사하면서 찜찜한 느낌없이 안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그러고 보면 맛집으로 소문난 음식점들의 공통점은 손님의 입장을 더 헤아려 주는 마음이 보이는 곳들이 아닌가 싶네요.

 

SAM_2306  

상호인 화수목은 방문전에는 월화수목금토 같은 요일의 의미인가 싶었는데,

자연으로 회귀하고자 하는 희망을 담은 상상속의 나무의 이름이라고 하네요. 

점심시간 만원 한 장으로 깔끔하고 맛있는 샤브샤브를  즐겨보기 좋은 샤브샤브 전문점 화수목

스끼야끼도 별미라고 하니 다음엔 스끼야끼를 맛보러 다시 와보고 싶은 곳입니다.

 

화수목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15   

0 추천

TAG 분당맛집 서현화수목 화수목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