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찹스테이크를 곁들인 라이스

맛집여행기

경기도 양평 가볼만한곳 – 찹스테이크를 곁들인 라이스

빠띠오 가든

양평군 개군면 공세리

9월도 하순으로 향하고 있다.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이지만 활동하기 좋은 낮의 기온은 좀 더 멀리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게

만든다. 전철을 타고 떠나보는 경기도 주말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경의중앙선 전철을 타고 양평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오늘 준비한 포스트는 느긋한 식사를 위한 장소다. 제목처럼 풍경이 예뻐서 풍경은 식사의 에피타이저가 되고,

식욕을 돋우기 때문이다.

보리수 열매

철쭉과 진달래를 두고 우린 가끔 구별법을 찾느라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는데 열매도 그렇다. 특히 구기자, 보리수, 산수유

열매가 그랬다. 내가 양평에서 햇살에 반짝거리는 붉은 열매를 두고  그 자리에서 몇 분을 검색을 통해 이름을 찾아냈는데

보리수 열매로 결론냈다. 그래도 잎의 모양이 달라서 가능한 일이었다. (시간이 지나면 지우개로 지운 듯 열매 이름을

찾을 것이 뻔하지만.)

양평지역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까다롭다. 미리 배차시간을 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둬야 착오 없이 일정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는 대명리조트 셔틀버스를 이용했다. 이 또한 사전 운행시간을 체크하고 전철을 이용해서 양평역에는 20분 전에는

도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양평시장 버스정류장까지 도보로 약 4분 정도 이동 후, 버스를 기다렸다.

대명리조트 셔틀버스 양평시장 출발(1일 4회) : 08:23 / 09:23 / 11:53 / 15:23

양평터미널은 양평시장보다 약 3분 먼저 도착
공통사항: 도로 상황이 원활하면 도착 시간이 빨라진다. 지정 장소 5분 전 대기
가끔 단체 손님 이용으로 일부 시간의 운행이 종료될 수 있어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함.
양평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경우 약 7천 원 예상.
대명리조트 양평에는 지하에 유료 수영장, 볼링장, 당구장 있었다.

찹스테이크 덮밥

찹스테이크를 곁들인 라이스. 가격은 16,000원.

비수기 기간에 따라 할인 이벤트가 있을 수 있으니 홈페이지 참고

채끝등심과 버섯, 브로콜리 등의 야채가 특제 소스와 믹스되어 덮밥처럼 그릇에 담겨 나왔다.

찹스테이크 덮밥

다른 메뉴의 가격은…

갈릭 베이컨 오일 파스타, 게살 크림 파스타, 안심 토마토 파스타 메뉴도 있는데 가격은 11,000원~ 13,000원이다.

음료 가격도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아메리카노 3,500원, 바닐라라떼 5,500원. 아이스 음료는 500원 추가.

빠띠오 가든

실내가 아닌 가든에서의 식사는 오후 4시까지 가능하다. 식사를 마치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빠띠오 가든>에서

음료를 마셨다. 멍 때리기 좋은 장소. 날씨도 그랬다.

참고) 애완동물 입장 금지, 지역 주민 및 회원 가격 할인 제외.

대명리조트 양평 야외정원

야외정원

빠띠오 가든 옆 야외정원이다. 3.5미터 높이의 조각 작품이 보인다. 손현욱 작가는 이 조각 작품(배변의 기술)에 철과 나무를

사용했다. 단순한 면과 선으로만 구성되어 시각적으로 전하는 단순함이 좋았다.

아름답게 꾸민 정원 내부 산책로와 (남한강과 합류될) 흑천과 나란히 뻗은 외부 산책로를 골라서 걸어볼 수 있는데 외부 산책로

구간은 예상외로 짧아서 걷기 좋은 코스다. 외부 산책로는 미니 동물농장과 인조잔디구장과도 연결된다.

산책로

멀리 보이는 것은 지도를 통해 위치를 보니 경의중앙선 원덕역 같더라. 산책로가 원덕교(원덕초교 또는 원덕역으로 갈 수 있는

다리)까지 연장되어 있다면 전철 이용이 편리할 텐데 인근 도로로 다시 우회해서 걸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원덕역까지 걸어가면 약 25분 소요될 듯.

미니 동물농장

미니 동물농장도 구경했다. 올웨이즈~ 친하게 지내나 싶더구먼 결국 싸운다. 특히 둘째 콩이는 첫째 양평이와 툭하면 싸운다.

늘 먹성 좋고, 애교심이 많은 막내(대명이)가 이번에도 지붕 위로 올라가서 심판을 본다. 심판보다는 피한 듯.

잠시 격하게 싸우더라.

백공작

나무 열매 또는 벌레를 먹고산다는 백공작

금계

금계

중국 남서부 산악지대가 주요 분포지역이 란다. 머리에 장식깃을 가지고 있으며 허리는 광택 나는 황금색을 띠고 있어

‘금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꽁지는 암컷보다 수컷이 훨씬 길다. 활동 시간이 낮이라서 활발한 움직임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추위에도 강한 특징 때문에 동물원에서도 자주 보게 되는 이유다.

대명리조트 양평

성수기를 제외하면 무료 운영되는 인조잔디구장이다. 구기종목을 제외한 간단한 체육활동이 가능하다. 단체 행사를 위해서는

사전예약(유료)이 필요하다. 자전거 대여 서비스는 현재 종료된 상황. 평일 기준 자정까지 운영되는 락 볼링장은 주중 4,500원,

주말 5,000원이고 신발 대여료는 1,500원이다.

지하에 있지만 자연 채광이 유입되는 실내수영장은 밤 8시 30분까지 운영되며 레인은 3개다. 워터파크처럼 야구모자를 착용해서

안되고 수모를 착용해야 한다. 성인 기준 9,500원, 양평군민 6,500원이다.

지자체마다 운영하는 스포츠센터처럼 1일 3회 자유수영 운영시간을 지정하지 않아 자유롭다.

이탈리안 레스토랑 빠띠오

전철역이 있어 당일치기 양평 여행도 가능하기 때문에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이 열리는 날에 이곳도 코스에 넣어보면 좋을 것 같았다.

(물론 리버마켓이 열리는 장소와 이곳까지 거리가 멀기는 하지만…;;;)

양평 시내버스를 이용할 경우 하차 정류장은 <신내 대명콘도>. 하차 후 도보로 약 9분.

10:20 5-1번 10:50 1번 / 11:40 1-1번 / 12:20 1-2번 / 12:30 5-5번 / 13:00 1-1번 / 13:40 5-1번

14:20 1번 / 15:00 1-1번 / 15:30 1-2번

위 시간은 양평터미널 출발시간(2017년 6월 기준), 양평역 인근 양평시장 정류장에 +2~3분 후 도착 예정.

다시 양평시장 또는 양평터미널로 가려면 버스 어플을 이용할 경우 노선번호가 아닌 정류장[신내 대명콘도 / 정류장번호:45107]으로 지정하여

운행정보를 미리 알아두며 도착하는 버스를 이용하면 된다. 경유하는 모든 시내버스는 종점이 양평터미널이다

TAG 대명리조트양평 빠띠오 양평여행 이탈리안레스토랑 전철여행 정원이있는곳 주말데이트코스 찹스테이크 풍경이멋진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