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신구대식물원 꽃무릇 축제 (2017.9.15~10.1) 한창 예뻐요

나의여행기

신구대식물원 꽃무릇 축제 (2017.9.15~10.1) 한창 예뻐요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크기변환_8

2017. 9. 15일부터 10월 1일까지… 신구대식물원 내 습지원에서 ‘꽃무릇 축제’가 열리고 있어 다녀왔습니다. 수도권 근교에서 꽃무릇을 볼 수 있는 유명 장소 중 하나거든요.

저로선 <신구대식물원>을 제대로 본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욕심껏 담다 보니 사진이 많아요.

크기변환_2

입장 티켓을 끊고 들어가면 제일 먼저 만나게 되는 <숲전시관>중앙광장화단! <하늘정원>에 올라가서 내려다 봤는데 이건 뭐 워낙 넓어서 한 컷에 다 담으려면 드론을 띄우는 방법 밖에 없겠더라구요. 산비탈에 길쭉하게 자리잡은 수목원인데요. 왼쪽 산책코스로 올라갔다가 오른쪽으로 내려오는 걸로 동선을 잡았어요.

신구대식물원 전체 면적이 570,000㎡ (약 17만평) 이라고 합니다. 첫 방문에 구석구석 다 보기는 힘들었고 이동 동선따라 만난 주제원들을 하나씩 소개할게요.

 

  크기변환_25 (3) 크기변환_25 (4)

전통정원 : 우리 주변에서 사라져가는 옛 정원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담장, 장독대, 펌프우물(작두펌프)을 중심으로 봉숭아, 접시꽃, 과꽃, 계절별 야생화 등이 심겨진 정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는 사라져가는 삶의 한 방식을 보여줄 수 있고,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공간

 
크기변환_18-1 (2) 크기변환_18
곤충생태관 : 온실로 된 곤충생태관에는 사슴벌레, 하늘소, 장수풍뎅이, 나비 등 곤충들이 애벌레로부터 성충으로 자라는 모습과 먹이활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18-1 (1)
큰 나무구성이 있는 설치물이 있어 특히 어린이들이 매우 좋아하는 공간.

크기변환_18-3 (1)크기변환_18-3 (3)
흔히 볼 수 없는 식충 식물도 만날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24 (1)
곤충생태관 옆 산책길엔 신구대에서 수목원 전문가 과정을 밟고 있는 교육생들의 분경 작품도 전시중이었어요.  

 
 
 크기변환_26 (1)
크기변환_22
오감정원 : 다양한 식물을 직접 만져보고 다양한 촉감을 느낄 수 있는 촉각정원, 음식재료 및 주방기구 조형물을 이용한 키친가든의 미각정원,
바람이 솔솔 날아드는 허브향이 싱그러운 후각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기변환_21 (1)크기변환_21 (2)크기변환_21 (3)
신구대식물원을 방문하면서 특히 인상적으로 느낀 게 다른 수목원들보다 어린이 방문객들이 많다는 거.
그래서인지 어린이 놀이터와 나비정원, 미로정원 등 어린이 정원이 잘 조성돼 있었습니다. 또 해시계, 측우기도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방문하기에 참 좋겠더라구요.

 
 
크기변환_17  (1)크기변환_17  (2)
두꺼비 분수: 신구대식물원 내에 유난히 개구리, 두꺼비 등 양서류 조형물이 많다고 느꼈는데  원래 신구대학교식물원이 위치한 적푸리마을이 두꺼비 서식지였다고 합니다. 에코센터로 올라가는 길목에 위치한 두꺼비분수는 사라져가는 두꺼비를 지키려고 하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염원으로 만들어진 분수광장입니다.

 
크기변환_9크기변환_14 (1)
 
에코센터 : 1,000㎡의 넓이에 최고 높이가 19m정도인 신구대학식물원의 중심 온실. 둥근 외관은 나뭇잎에 맺혀있는 이슬방울 모양을 본뜬 것. 
온실 내부에는 굴거리나무, 돈나무, 먼나무, 후박나무, 동백나무 등 제주도 또는 남부 도서지역 식물, 난대 식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크기변환_11 
에코센터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이 나무.. 눈에 확 띄더라구요.

 

크기변환_12

이름을 확인해 봤더니 녹나무과의 ‘후박나무’

 
 
크기변환_13-1  (2)
늘어진 수형이 근사한 목련과 ‘태산목’도 눈맞춤했습니다.

 
크기변환_P1330949-001
10월 1일까지 꽃무릇 축제가 진행되는 습지생태원을 찾았습니다. 어리연꽃, 부들, 개연꽃, 물달개비, 물옥잠화, 순채 등의 수생식물과 동의나물, 부처꽃, 분홍 바늘꽃, 바위취, 택사, 낙지다리 등 습지 식물과 올챙이, 개구리, 달팽이, 두꺼비 등 양서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습지원. 이 맘때면 습지원 주변 산비탈에 꽃무릇이 만개합니다. 
 
크기변환_1-2
 
습지원 비탈진 경사면에 이렇게 무리지어 피어 붉은 꽃물결을 만들고 있답니다. 
 
크기변환_6 (2)
잎이 먼저 나고 꽃이 나중에 피는 상사화와 반대로 꽃이 지고 난 뒤에 잎이 난다는 꽃무릇(석산)!
초록 저고리 다홍 치마 綠衣紅裳 … 새색시 한복과 같은 배색. 보색 대비라서 이것도 참 경쾌한 느낌이네요.
어쩌면 잎이 없어서 이렇게 밀집해서 자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나중에 잎이 나도 맥문동처럼 길쭉길쭉해서 문제 없습니당.

 
크기변환_P1330961-001
 
 
크기변환_3 (2)
꽃무릇 축제는 10월 1일까지인데 이번 주~ 다음 주 초까지가 예쁠 것 같아요.

 
 
 

크기변환_4

신구대식물원 편의시설도 잠깐 소개할게요.
정문 입구에 위치한 가든센터에서는 다양한 화초와 가드닝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크기변환_5

생각했던 것보다 규모가 커서 한참 걸었더니 머리 꼭대기에 자리잡은 정오의 햇빛에 핑~ 도는 것 같더라구요. 당 보충이 필요할 듯 싶어 들른 가든카페 !!!

 

크기변환_6

정원 쪽을 내다 보며 먹을 수 있게 문이 오픈되어 있어 마치 야외 카페 같았습니다. 와플과 아이스 카페라떼 한잔!

 크기변환_27
신구대학교식물원 내 갤러리우촌에서는 9월 24일까지 ‘사진 그리고 감성 POESIS 2017’ 전시가 진행되는데요… 다양한 개성의 작가들이 ‘시와 같은 사진’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크기변환_27 (2)

작가들의 저작권을 존중해야 하니까… 작품은 직접 가서 보시는 걸로…. ^^

크기변환_30 (2)

꽃무릇 축제 때문에 가긴 했지만 꽃무릇 외에도 많은 꽃들을  만날 수 있어요. 신구대식물원을 방문했을 때 만난 여름꽃~가을꽃들을 소개합니다. 우선 위 사진은 어린이정원에서 만난 노랑 칸나

 
크기변환_30 (4) 
그래도 역시 칸나는 붉은 색이죠. ‘하늘정원’의 칸나.  
 
크기변환_31 (1)
<숲전시관>중앙광장화단!에서 만난 댑싸리(코키아) 입니다. 빨갛게 물이 들고 있어 화려합니다.

 

크기변환_32 (3)
늘 느끼지만 가우라도 참 예쁘게 찍기 힘든 꽃입니다.
 
크기변환_33 (1)
가우라 만큼이나 예쁘게 찍기가 힘든 꽃. 허브 종류인데요. ‘핫 립 세이지’라고. 그 이름 그대로 키스를 부르는 입술 같죠?

 
크기변환_34 (1)
두꺼비분수 앞쪽 정원에서 만난 두메부추
 
 
크기변환_38 (2)
닥풀. 한지 만들 때 사용되는 풀입니다.

 
크기변환_39 (1)
란타나. 이렇게 예쁜데 독성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크기변환_P1330784-001 
버들마편초
 
크기변환_P1330804-001
계속해서 보라색 꽃의 향연입니다.  아스타.

 

크기변환_P1340053-001

전통정원에서 만난 ‘큰꿩의 비름’

 

크기변환_P1340100-001

하늘정원에서는 다육 테라리움 작품들도 전시 중. 장독이랑 다육이들이 참 잘 어울립니다.

 
 
크기변환_P1340150-001
숲전시관 온실에서 만난 ‘빅토리아 수련’ 잎사귀 직경이 1m가 넘어 ‘꽃의 여왕’이라 불리는 수련으로 남미 아마존과 볼리비아, 파라과이 등지에 분포해 있으며 지름 3m에 이르는 거대한 잎은 사람이 올라가도 가라앉지 않을 정도로 큰 것으로 유명. 8월 말에서 9월 말까지 개화하며 낮이 아닌 밤에 꽃을 피우고 향기가 강하며 첫째 날은 흰색으로 둘째 날은 분홍빛으로 변한다.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는 연간회원들을 대상으로 신청자에 한해 야간에 빅토리아수련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합니다. (031-724-1651로 문의)

 

 크기변환_5 (1)                                   

꽃무릇 축제 때문인지 많은 분들이 신구대식물원의 가을 풍경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체험학습을 나온 유치원 꼬마들부터 중고생들… 연인, 모녀, 친구까지 둘씩 셋씩 짝지어 산책하는 모습들이 참 평화로운 풍경이었는데요.

여러분들도 신구대 식물원으로 가을 여행 떠나 보시죠 ~~ 아참, 10월 31일까지 <2017 신구대학교식물원 가을사진 공모전>이 진행돼요. 
신구대학교식물원에서 찍은 가을 소재와 인물이 담긴 사진으로 공모하시면 됩니다. 관심 있는 분은 도전 !!!

네비 찍을 주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적푸리로 9 (상적동 123-1)
관람시간☞  9~10월은 09:00 ~ 18:00  (매주 월요일은 휴원 )
관람료: 성인 개인 7,000원

0 추천

TAG 가을꽃축제 꽃무릇 꽃무릇축제 성남가볼만한곳 신구대식물원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