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의왕여행 – 의왕조류생태과학관

나의여행기

의왕여행 – 의왕조류생태과학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의왕여행 – 의왕조류생태과학관

IMG_3177

왕송호수와 레일바이크 그 입구 쪽에 있던 조류생태과학관에도 들렀었어요. 주중이라 조용한 분위기였는데요. 하지만 학생들 체험학습장으로 꾸준히 찾는 곳이라고 해요. 의왕조류생태과학관은 천혜의 자연경관인 왕송호수변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97종의 텃새와 철새, 나그네새를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호수의 새와 생태를 주제로 하여 2012년 4월에 개관한 수도권 최초의 담수호 테마과학관이라고 합니다.

 
 

IMG_3181

실내여행지로 아이들이 주 관람객이 될 거 같던데요. 전시물 관람과 체험, 학습, 생태교육, 기획전시 등으로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고 자연생태에 대한 관심도 높이는 교육의 장으로 그 역할을 다할 거라 생각을 합니다.

 
 

IMG_3183

생태체험관

1층 안내데스크로 들어와서 매표를 하구요. 천장에는 상징조형물인 왕송호수의 새들이 날아다니는데요. 방향을 보면 과학관으로 들어왔다가 머물고 다시 되돌아간다는 의미인 거 같아요. 그리고 바닥에는 트릭아트가 있는데요. 아이들을 앉혀놓고 사진을 찍으면 실감 날 거 같던데요.^^

 

 

IMG_3200

아이들 시선에 맞춰서 모양대로 맞춰가면서 수서곤충들을 알아가는 벽면.

모양만 딱 보면 어디에 붙여하는지 알겠지요. 그럼 곤충의 이름도 알게 되구요.

 

 

IMG_3201

위치에 따라 알모양의 테이블에 ​터치하면 해당 동식물들이 스크린에 나타나요.

 

 

IMG_3221 IMG_3223

조류체험관은 새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통해서 왕송호수의 사계절과 행복을 찾아서 떠나는 아름다운 비상을 표현한 공간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커다란 알모양의 비행체험장 모습이 독특하죠. 체험은 못했지만 다시 정비하면 한 마리 새가 되어 날아가는 경험을 해볼 수 있겠지요.

그리고 조류체험관에서 조류전시실로 이동을 하면서 뒤돌아보고 담았더니 순서가 좀 이상해졌네요.^^

 
 

 IMG_3242

2층 상징조형물.. 과학관 안을 다닐 때는 바닥만 볼 것이 아니라 가끔은 고개를 들어 천장을 봐야 합니다.^^

철새의 여정과 리더의 역할 등 비상하는 청둥오리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조형물이래요.

 

 

IMG_3243

어류전시실

IMG_3239-1

헬멧수조.. 이건 생태박물관이나 아쿠아리움 같은데 가면 으레 한 코너에 있는 거죠. 옆에서 보는 것과 머리를 아래 넣고 올려다보면 또 다른 시선에서 관찰할 수 있을 거예요.

어류전시실은 다양한 물고기와 수서곤충들을 자세히 관찰하고 체험하는 곳인데요. 이런 곳에 호기심 어린 눈으로 바라보는 아이들이 같이해야 뭔가 꽉 찬 느낌이 들텐데 물고기들만 보니 허전하네요.

 

 

IMG_3257

마지막 코너로 5층 왕송전망대까지 올랐다가 마무리… 여기서보니 주변이 훤히 내려보여서 좋더라구요. 계절마다 한번씩 올라오면 멋진 기록이 되겠다 싶던데요. 계절마다 얼마나 색을 달리할지 감히 짐작이 됩니다. 그리고 해질녘 호수를 물들이는 노을빛을 같이 한다면 더욱 낭만적인 과학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길 209(월암동 525-10) // 031-8086-7490~7492

전철: 의왕역 2번 출구 (도보 약15분 소요)

관람료: 성인 5,000원, 학생군인 3,000원, 어린이 1,000원

관람시간: 09:00~18: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날

 

 

 
0 추천

TAG 의왕여행 의왕조류생태과학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