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용인 벗이미술관 특별기획전 2017 Drawing VERSI展

나의여행기

용인 벗이미술관 특별기획전 2017 Drawing VERSI展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니 미술관 나들이가 하고 싶어져서 몸이 근질근질하네요. 햇살이 느끼러, 살랑대는 바람에 즐거워져서, 드라이브를 가고 싶어서, 커피를 마시고 싶어 등등 다양한 이유를 대고는 집을 나섭니다.

2

3

오늘의 목적지는 벗이 미술관. art meseum ‘VERSI’는 2015년에 용인병원에서 소외계층, 장애인, 비전문가들을 위한 서비스 차원에서 개관했습니다.‘벗이’는 한글로 ‘벗’을 뜻하며 ‘VERSI’는 영문으로 Diversity, 즉다양성을 나타냅니다.

5

미술관을 방문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아시아 최초의 아르브뤼 전문 미술관이라는 소개글이 눈길을 끕니다. “아르브뤼” 명칭이 어려워서 뜻을 찾아 보니 세련되지 않고 다듬어지지 않은 거친 형태를 지닌 미술이라네요. 미술계와 직접적 연관이 없는 아마추어들의 창작품들에 나타나는 순수미술의 한 개념입니다.

 6

정신병리학적인 관심에서 시작된 이런 경향은 이번 전시작들에서 고스란히 나타내고 있었는데 용인정신병원 입원 환자들이 일반작가들의 도움을 받아 함께 참여한 것이었습니다. ‘제2회 벗이 미술관 아트브롯 작가양성 프로젝트’로 예술적 체험과 소통을 나누는 전시입니다.

 7

한달이 채 되지않는 짧은 전시 (9월 1~24일)가 아쉬울만큼 늘 보아왔던 스스럼없는 작품들이 많았습니다. 기성작가들의 작품들 보다 솔직하다고 할까요? 누구라도 가능할 것같은 작품들이 당당하게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8

이번 2017 Drawing VERSI展은 단서와 탈주(Clue and Escape), 하얀 나라(Paysage & Blanc)라는 타이틀로 전시되었습니다.

9

작품들을 하나하나 살펴보았습니다.

 10

무의식적으로 그려진 작품이랄까? 울타리가 없어 보입니다.

11

미술품을 감상하려면 교양이 필요하고, 문화적 관심이 필요하다는 기존의 관념을 깨는 전시는 신선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아쉽게도 끝이 나지만 새로운 시도는 계속 이어진다니 가끔씩 미술관 홈페이지를 들러 살펴보시면 좋겠습니다. 작품전시가 바뀔때는 휴관을 하기도 하니 미리 살피고 가야합니다.

http://www.versi.co.kr/

12

아이들의 체험활동 프로그램은 인기가 좋아서 많은 곳에서 찾고 있답니다. 아이들의 작품도 감상하세요~!

13

포스터

벗이미술관

관람시간;10;00~18;00, 매주 월요일 휴관

문의;031-333-2114

입장료;5000원(성인기준),전시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학촌로 53번길 4 (양지리 6-10)

 

0 추천

TAG VERSI 미술관나들이 벗이미술관 벗이미술관 특별기획전 2017 Drawing VERSI展 용인가볼만한곳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