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시흥가볼만한곳, 시흥갯골축제 2017

추천여행기

시흥가볼만한곳, 시흥갯골축제 2017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S1B4863

시흥갯골축제 2017 열리는 갯골로 가족 나들이^^.

 

 

 

2

“어서 와~, 2017 시흥갯골축제는 처음이지?”

갯골 망둥어가 맞아줍니다.

2017년 제12회 시흥갯골축제가 22일(금)~24일(일)까지 3일간 시흥 갯골생태공원 일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를 컨셉으로 시흥 어쿠스틱음악제와 갯골패밀리런 대표 프로그램과 자연 속 놀이와 체험과 자연 속 예술과 공연이라는 2개의 큰 틀에서 신나고 재미있는 15가지의 테마존이 드넓은 갯골 곳곳에 마련되었습니다.

 

 

 

3

신나고 재미있는 일이 많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시흥갯골축제입니다.

시흥시민은 물론 가족 나들이 관광객들로 붐빈 시흥 갯골.

 

 

 

4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7 유망축제 시흥갯골축제는 천혜의 자연유산 시흥 갯골과 갯골의 생태를 테마로 펼쳐졌습니다.

자연 속 놀이와 체험은 갯골패밀리런, 소금왕국,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가을꽃밭을 비롯 배움터와 놀이터로 조성되어 있으며

자연 속 예술과 공연은 어쿠스틱 음악제, 소나무재즈클럽, 창의음악교실, 수영장 예술극장, 소금창고 인형극, 시흥댄서 시흥래퍼 등 흥이 있는 문화예술축제의 장이이기도 했죠.

 

 

 

5

자연에서 배우고 즐기는 축제, 자연의 고마움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흥갯골축제는 시흥시청을 비롯 각 동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갯골로 들어갈 수 있으며 개인 승용차는 진입할 수 없는 환경을 생각하는 자동차 없는 축제로 진행되었습니다.

덕분에 갯골생태공원으로 진입하는 것이 수월했습니다.

갯골에 들어서자 갯골생태연못에서 수상자전거를 타는 사람들과 타려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저도 직접 수상자전거를 타보았는데 은근히 재미있었습니다.

운전 실력이 부족한 팀은 연신 수초에 걸리고 빠져나오지 못해 골탕을 먹더라고요^^. ㅎ.

 

 

 

6

신나는 갯골로 가자~!

금요일은 유치원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찾아왔고 토요일은 엄마아빠 손잡고 가족나들이 하기 좋았을 것 같아요.

자연 속 놀이와 체험은 소금왕국, 갈대공작소, 곤충나라, 가을꽃밭, 업사이클링 운동장, 자연에너지 발전소, 바람과 하늘세상, 갯골장난감공원, 갯골습지배움터, 나무와풀 놀이터 등 놀기 좋고 체험하기 좋은 테마존들이 마련되었습니다.

 

7

빛깔 고운 천들이 바람에 펄럭펄럭 나부끼는 곳은 염색퍼포먼스와 천연물감 갈대염색체험장 갈대공작소.

이외에도 갈대로 만드는 화관, 갈대민속놀이, 갈대인형만들기, 갈대로 문패만들기, 갈대풍경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8

갯골은 바닷물이 드나들며 썰물과 밀물이 동시에 일어나는데 갯골하면 생각나는 건 뭐니뭐니해도 소금밭!

갈대공작소에서 하얀 소금이 펼쳐진 눈부신 소금왕국으로 달려갑니다.

아하! 소금 컬링이네요^^.

평창동계올림픽 종목 중에 컬링이 있지요.

소금밭 위에서 올림픽을 체험할 수 있는데 컬링 스톤이 재미있어요^^.

요강단지가 스톤으로 변했어요~. ㅎ.

누가누가 잘 하나, 컬링이 무엇인지 배우고 재미로 즐기는 컬링입니다.

 

9

소금밭을 제대로 즐기도록 만들어 놓았어요.

알록달록 오색 우산으로 햇빛도 가리고 선베드도 있고 해변 컨셉인 걸요~.

소금해변에서 소꼽놀이 삼매경에 푹 빠졌어요.

오늘 처음 만났어도 우리는 친구^^. 아이들이 어른 보다 노는 법을 안답니다.

 

 

10

갯골생태공원이 오래 전에는 염전이었다는 건 모르면 간첩^^.

그래서 염전체험장도 있는데 써래질로 소금모으기 체험을 합니다.

축구공이 뻥뻥 날아다니는 소금운동장과 수차돌리기, 소금발찜질 등이 있어 시흥갯골축제장의 아이들은 하루해가 짧을 것 같아요.

 

 

 

11

갯골엔 누가 살고 있을까?

농게가 어떻게 생겼을까? 밤게는? 방게는? 갯골친구 찾아 갯골습지 배움터로 가요~.

갯골 걷기여행도 하고 유익한 갯골 생태학습도 해요.

또, 갯골습지스케치북 전국미술대회도 열었답니다.

 

 

 

12

고운 천들이 나부끼는 것은 갈대염색체험존 만은 아니었습니다.

바람과 하늘 세상 코너에서도 스치는 바람을 맡고 하늘을 느끼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13

바람과 하늘세상존은 풍경의 집, 바람의 항해, 파도에 휩쓸리다, 갯골연날리기, 하늘천문관, 추억사진관, 하늘오르기 등이 있었습니다.

망원경을 통해 흑점을 관찰할 수 있었는데 작은 점으로 보였어요.

2017시흥시문화예술지원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사)한국사진작가협회시흥지부에서 추억사진관을 열어 가족사진 무료 촬영 인화 서비스로 가족나들이 추억을 새겼습니다.

역시 작가들이라 사진 촬영 솜씨가 여간 아니었습니다.

잊지 못할 인생샷 하나 건지셨어요~^^.

 

 

 

14

축제장을 다니다보면 여기저기서 음악소리가 들려요.

수영장 예술극장은 해수를 뺀 뒤 튜브에 앉아 공연을 감상하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15

전자바이올린 공연이 한창이었는데 이에 앞서 비보이 공연도 있었고 이후 마술과 벌룬마임도 펼쳐졌답니다.

공연도 좋았겠지만 아이들에게는 전자바이올린이라는 악기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던 기회였지 않았을까 싶네요.

 

 

 

16

나무숲 아래서 클래식을~.

자연속 예술과 공연은 23일~24일 이틀 동안에 축제장 곳곳에서 컨셉을 달리하였는데 어쿠스틱음악제를 비롯하여 시흥댄서 시흥래퍼, 소나무재즈클럽, 나무숲 클래식, 소금창고 인형극장 등이 있었는데 클래식이라 하여 똑바로 앉아야 한다든가 하는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고 편안한 힐링축제였습니다.

소나무 재즈클럽도 돗자리를 펼치고 누워서 소풍 나온 듯 산책나온 듯 즐겼습니다.

시흥갯골축제 대표 공연이라하면 역시 어쿠스틱음악제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멜로망스, 하림, 여행스케치, 심수봉 등이 출연하였습니다.

17

으쌰~!

“엄마만 있으면 잘 할 수 있어요!”

나무와 풀 놀이터도 놀이기구들이 많이 생겼어요.

통나무기차 타고 갯골 가요^^.

외나무다리정글짐, 통나무쉽터, 풀피리교실과 나무숲클래식 공연등이 열리는 나무와 풀 놀이터이예요.

자연친화 생태 놀이터로 건강하고 자연의 소중함도 알고 자연스럽게 자연과 친해지는 시간 만들어보아요.

 

18

풀 밭에 피아노가?!

피아노숲에서는 아무나 연주해요^^.

 

 

 

19

시흥갯골축제 대표 프로그램으로 시흥이 자랑하는 갯골패밀리런은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오리엔티어링 미션놀이로 사전접수로만 진행되었는데 짚풀놀이터에서 미꾸라지 잡고, 가족의 얼굴을 바라보며 초상화도 그리고 소금창고 인형극도 함께 관람하며 가족의 화목도 다지고 추억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시흥에 살고 있는 금개구리 등장이오~!

저어새 등장이오~~^^. ㅎㅎ.

 

20170923-1S1B5004

쓸모없어 버려지는 장난감의 변신은 무죄!

이외에도 갯골장난감공원에서 쓰다 망가진 장난감으로 분해하고 조립하고 장난감으로 만들기를 했다지요.

 

 

 

20

음식 코너와 푸드트럭이 있어서 먹거리 걱정도 덜고 가족 나들이하기 좋았습니다.

 

 

 

20170923-1S1B5084

이외에도 볼거리 살거리 즐길거리 많았던 시흥갯골축제 2017이었습니다.

가을 코스모스 손짓하는 계절, 가을의 향기 불어오는 시흥갯골생태공원에서 열린 오감만족 생태체험축제였습니다.

굳이 축제가 아니어도 주말나들이, 힐링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관곡지와 월곶포구 등 연계하기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체험학습하기 좋은 시흥 갯골입니다.

 
0 추천

TAG 2017시흥갯골축제 갯골 갯골축제 경기관광공사 끼투어 시흥가볼만한곳 시흥갯골 시흥갯골축제 시흥축제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