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2017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안산 화랑유원지 가볼까?

나의여행기

2017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안산 화랑유원지 가볼까?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S1B5686

2017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안산 화랑유원지 가볼까?

미리 가 본 정원박람회.

정원은 쉼과 안식을 주는 힐링 공간, 저에게는 정원과 텃밭이 딸린 아담한 집이 로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꽃과 자연에 관심이 많고요~^^.

정원박람회로 정원 스케치갑니다.

 

 

 

1S1B5725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2010년 시흥 옥구공원에서 처음 개최되어 제2회는 2012년 수원 청소년문화공원, 제3회 2015년 안성 안성맞춤랜드, 제4회 는 2016년 성남 성남시청공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한 해도 안 빠지고 다 다녀왔네요^^.

 

 

 

1S1B5798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2017년 올해로 5회째로 접어들면서 <정원-도시의 숲이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안산 화랑유원지와 고잔1동 마을 일원에서 9월 29일~10월 1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데 개최에 앞서 어떤 그림으로 그려지는지 상상과 기대를 안고 미리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화랑유원지 메인 무대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1S1B5714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생활 속에 정원문화를 확산시키고 가꿈과 나눔을 실천하는 시민박람회로, 정원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고 도시의 문화와 스토리를 담은 도시정원문화의 새 지평을 열겠다는 의지입니다.

9월 29일~10월 1일까지 개최되는데 추석 연휴와 겹쳤지만 정원에 관심있다면 안산 가볼만한곳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다녀와도 좋겠습니다.

 

 

 

1S1B5698

마을정원은 고잔1동 마을 일원에서.

정원박람회 정원작품은 안산 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경기도미술관 사이 야외공연장을 중심으로 전문 정원작가와 대학생이 꾸미는 작가정원, 참여정원, 초청정원/시민정원사정원, 안산시민이 직접 꾸미고 가꾸는 안산시민정원 파트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1S1B5787

지도를 보면 좀더 알기쉬운데요 안산 화랑유원지 중심광장(공연장)을 한 바퀴 돈다 생각하면 될 거예요.

 

 

 

1S1B5683

정원박람회는 각 파트별 구분이 모호하게 조성되어 있지만 작가정원 작품부터 살펴볼까요^^.

정성훈, 정은주 작가의 <연정-끝나지 않은 이야기>는 끝없이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정원을 컨셉으로 하고 있습니다.

마주보는 2개의 검은 거울 속에 비친 나, 물안개 피어오르는 연못, 키큰 나무들… 그 정원 속에서 나의 삶과 나 자신을 생각하게 될 것 같습니다.

 

 

 

1S1B5686

유선상 작가의 <조형정원>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독특한 기하학적 디자인와 그 사이를 타고 흐르는 수로, 유럽식 정원과 숲, 암석원 사이사이 키작은 꽃들.

어디에 턱~ 걸터 앉아도 쉼이 되는 공간.

조형적 구상배치가 돋보이고 각각이 서로 조화를 이루어 이런 정원 하나쯤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S1B5877

이주은 작가의 정원.

원형분수를 중심으로 3면으로 산책로가 배치되어 하염없이 기도하고 걷고 또 걷고 싶은 길이더군요.

전면에서는 확트인 전경이지만 후면에 서니 상사화가 핀 비밀의 정원 같았어요.

 

 

 

1S1B5829

송유연 외 2인의 작가가 꾸민 <실락원=21세기로 찾아온 쉼터>.

하늘이 보고 싶은 정원입니다.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면 가로등 같은 기둥 위에 꽃이 피고 연못 위에 걸터 앉아 하늘을 볼 수 있는 정원.

작은 연못이 놀이터가 되어 징검다리를 건너고 작은 물고기와 노니는 정원 실락원입니다.

에덴정원에 사과나무 한 그루 심어야겠어요.

 

 

 

1S1B5817

정성희 작가의 화랑사방도 독특하고 마음을 이끄는군요.

우리의 생활공간인 방을 정원으로 옮긴 독특한 발상으로 만든 4개의 방(쉼터)이 바람과 빛과 색과 향기의 방 등 공감각적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창을 통해 화랑유원지를 4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다는 남다른 의미를 가진 작가정원작품입니다.

 

 

 

1S1B5847

참여정원의 신지혜 작가의 <모궁원>.

세상에 태어나기 전 10달을 지내던 엄마의 뱃 속 자궁을 닮은 정원이니 얼마나 편안할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큰 나무들 속에 자궁과 태아 양수 등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1S1B5862

위의 정원들이 사색의 정원이라면 네버랜드는 뛰어놀고 싶은 신나는 정원이예요.

사과가 이리저리 뒹굴고 다른 정원보다 유난히 나비들도 많았고요.

 

 

 

1S1B5856

안산 경기정원문화박람회는 이미 80%가 조성되어 있고 마무리와 식재만 남은 정도입니다.

개최일에는 깔끔하게 마무리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1S1B5772

충혼탑 주변으로는 안산시민정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내 마음의 쉼표, 삶에 정원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공모되어 약 20여개의 정원으로 조성됩니다.

 

1S1B5777

안산시민정원은 안산의 아픔이 엿보여 가슴이 아팠는데요 아픔을 딛고 일어서려는 노력을 응원합니다.

 

 

 

1S1B5717

꽃밭 속 거울을 보며 투영되는 하늘을 보며 그들을 생각하고 별이 된 소년들의 꿈 등이 표현되어 있네요.

별이 된 아이들, 별이 노니는 그네.

그들과 함께 머무는 공간이 될 것 같아요.

 

1S1B5779

이외에도 바쁜 일상에서 잠시 머물며 쉼과 여유를 느끼게 하고픈 마음들이 정원에 담겨있습니다.

1S1B5885

아담한 정원을 꿈꾸신다면 정원박람회를 통해 정보를 얻는 건 어떨까요^^.

이외에도 안산 가볼만한곳 화랑유원지에서 열리는 제5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로 조성된 꽃밭 <가을빛정원>도 있다고 하니 안산 나들이 하는 건 어떨까요.

웨딩정원, 정크아트정원도 있고 제대로 꾸며진 모습 다시 보고 싶네요.

또 먹거리부스와 푸드트럭 등 먹거리가 있고 화랑저수지, 동물관찰체험, 전통체험, 우드버닝과 꽃차 디톡스 등 체험부스와 산업부스, 플리마켓 등이 있어 9월의 마지막과 10월의 시작을 안산 가볼만한곳 화랑유원지에서 시작하셔도 좋겠습니다.

1 추천

TAG 경기관광공사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2017 끼투어 안산정원박람회 안산화랑유원지 정원박람회 화랑유원지 화랑유원지정원박람회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