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북부 생생후기 > [청평여행] 가평 이일유발효여행

나의여행기

[청평여행] 가평 이일유발효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청평여행 중 맛깔난 여행지를 발견했다. 이 여행지는 소수가 찾기보단 단체 여행자들에게 권할만한 곳이다. 청평 켄싱턴리조트 인근에 자리 잡고 있는 이일유발효여행은 아침고요수목원하고도 가까워 연계한 여행으로도 괜찮으며 일정 인원 이상이 되면 팜파티 형식의 식사를 예약할 수 있어 좋다. 농촌체험여행을 할 때 종종 맛보게 되는 식사와는 퀄리티부터 남다르기 때문에 인원수만 된다면 여행길에 꼭 찾고 싶은 곳이기도 하다. 식사와 함께 영양 부추장아찌 체험도 했는데 은근 쉬워 누구나 따라 할 수 있으며 만든 영양 부추장아찌는 밥반찬으로 그만이어서 한번 배우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우니 이일유발효여행을 찾았다면 꼭 도전해보기 바란다.

이일유_001 이일유_007

이일유발효여행은 청평 켄싱턴리조트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데 얼핏 보면 작은 분교 같은 느낌이 들어 정겹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어 본인의 취향에 맞게 프로그램을 예약하고 찾으면 되는데 우리가 예약한 프로그램은 영양 부추장아찌 만들기였다. 이일유에 막 들어섰을 때 제일 먼저 들어온 문구, 맛보기 공짜. 이 공짜란 단어는 내 안에 숨어 있는 간사함이 고개를 들게 만든다. 이런 간사함은 염치라는 것을 호주머니에 밀어 넣고 조용히 종이컵에 맛볼 음료를 따른다. 발효 원액을 아무 생각 없이 들이키다 헛기침을 몇 번. 기호에 따라 물을 섞어 마셔야 하는데 과한 욕심이 결국 화를 부른다. 적당한 물로 발효 원액을 희석시켜 내 입맛에 맞게 먹으니 그제야 건강한 웃음이 입가에 번진다.

이일유_005 이일유_010
이일유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함께하는 관광두레사업 지원으로 개발된 브랜드로 주민공동체가 주도하는 체험 및 식음 공간이다. 이일유는 21일째 유시(오후 5-7시)를 뜻하는데 식초의 유래를 공간의 이름으로 쓰는 것이라고 한다. ‘아버지 두강으로 부터 양조기술을 배운 흑탑이 술 찌꺼기를 버리기가 아까워 술 항아리에 담아두었다. 21일째 유시에 항아리를 열었더니 톡 쏘는 향기가 코르 찌르는데 한 모금 맛보니 시큼하고 달콤한 맛이 났다.’ 이와 같은 유래를 가진 식초의 시간적 의미를 담은 이일유는 건강한 음식을 연구하여 선보이는 곳이다.

이일유_029 이일유_032
영양부추가 주재료인 영양부추 장아찌. 부추로 장아찌를 만든다는 것 자체가 생소해 맛이 어떨지 무척이나 궁금해지는 순간이다. 자연스레 발동한 호기심은 조리 과정을 귀 쫑긋하고 듣는다. 조리방법은 너무나 간단했다. 사실 선생님이 다 넣어주고 거의 구경만 하긴 했지만.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 양념장에는 물 5컵, 조선간장 2컵, 식초 2컵, 설탕 2컵, 건고추 2개가 필요하다. 분량대로 재료를 넣고 끓인 후 미지근하게 식혀 사용하면 된다. 부추는 적당히 잡아 예쁘게 꽈서 용기에 담아주면 끝. 부추 예쁘게 말았다며 칭찬받아 흐믓한 시간이었다. 영양부추장아찌는 삼겹살하고 찰떡궁합이라고 해 직접 함께 먹어보니 꿀맛. 만드는 법도 간단하니 고기를 늘 달고 사는 나에겐 애정하는 음식으로 등극되었다.

이일유_042 이일유_043

영양부추 장아찌를 만들고 팜파티를 즐기려고 했으나 그에 앞서 식사할 때 같이 먹을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샐러드도 만드는 방법이 매우 쉬워 누구나 도전 가능.

이일유_006 이일유_046
모든 체험이 끝나고 본격적으로 팜파티를 시작했다. 발효밥상은 단체여행자를 상대로 주문받아 그 계절에 맞는 음식으로 차려지기 때문에 우리가 팜파티로 즐긴 발효밥상을 맛보고 싶다면 이일유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다. 그동안 체험농가를 많이 다녀봤고 그 안에서 한끼 정도 식사해볼 기회가 많았었는데 이일유의 발효밥상은 다른 팜파티와 비교해 손에 꼽힐만큼 퀄리티가 높다. 인근에 있는 켄싱턴리조트를 이용해 워크숍이나 단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점심 정도는 이곳에서 체험과 함께 신청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눈으로 보이는 화려함 만큼 다양한 맛을 뽐내는 음식들. 대부분 제철 음식인데다 건강을 위해 효소를 이용한 저염식이기 때문에 이 한끼로 인해 몸이 건강해지는 것 같은 생각이 든다. 뷔페식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내가 먹고 싶은 음식을 양껏 가져다 먹으면 되는데 어찌나 모든 음식에 욕심이 나는지. 평소 고기를 과다 섭취하는 식성에다 야채는 거들떠보지도 않는데 이런 식단이면 얼마든지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맛있게 먹었다. 고기 없음 밥 안 먹는다 투정 부리는 초딩입맛도 사로잡은 이일유 발효밥상. 소수로 가면 맛보기 어렵다는 것이 나홀로여행을 즐기는 나로서는 안타까운 일이지만 맛나고 건강한 먹방여행으로 찾기 좋은 스팟임은 인정.

0 추천

TAG 가평가볼만한곳 가평맛집 가평여행 농촌체험 두레관광 이일유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