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오산 가볼만한곳 경기도 여행지 추천 1호선 지하철 여행

나의여행기

오산 가볼만한곳 경기도 여행지 추천 1호선 지하철 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 2

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동 석성산에서 발원해 화성, 오산을 거쳐 평택 진위천으로 흘러드는 오산천은 오산의 주거, 산업지구를 구분 짓는 경계입니다. 때문에 그 주변엔 대규모 공장과 맑음터공원이 지역 경제 발전과 환경 보전의 주제를 각각 띄며 위치하고 있어요. 그중 맑음터공원 내 에코리움은 오산천의 생태학적 가치를 소개해놓은 공간이자 오산 시내가 한 눈에 펼쳐지는 전망대를 갖췄습니다. 제가 에코리움 전망대를 통해 바라본 오산의 모습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경부선 철도를 달리는 기차 구경하는 것이었는데 이를 보다 더 가까이서 대하고 싶다면 맑음터공원 입구 쪽에 위치하 갈곶육교를 활용하면 됩니다.

3

산역에서 도보 10분 정도 거리인 오색시장에 향하면 조심스럽게 숟가락 다루지 않으면 금방이라도 흘러 넘칠 듯한 수육국밥 한 그릇을 대흥식당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오산 사람들은 물론이고 인근 지역인 평택, 수원에서 지하철 타고 오는 이들도 상당할만큼 그 풍성함이 실로 놀라운데요. 특히 두툼한 머릿고기를 아낌 없이 썰어 넣는 인심은 점심시간마다 이 세상 모든 배고픈 이들을 끌어 모으는 가장 큰 힘입니다. 

4

산역과 오산대역 사이에 위치한 오산 궐리사는 조선 중중 때 문신이자 공자의 64대손인 공서린이 세운 서재인데 정조 때 이 일대를 공자가 살던 곳인 궐리로 부르게해 충남 논산에 위치한 노성 궐리사와 더불어 우리나라 2대 궐리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조선 후기 사당 양식을 살펴볼 수 있는 대표적인 공간이며 특히 1993년에 중국 산동성으로부터 기증 받은 공자의 석조성상이 위치하죠. 특히 오산 궐리사로 향하는 계단 양 옆에 우거진 가로수는 도심 속에서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우릴 이끄는데, 정면에 있는 태극 문양의 우아한 기품까지 한껏 더해져 보입니다.

5

산대역 바로 앞에 위치한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은 도심 속 숲이란 수식어가 딱 어울려 오산 가볼만한곳 중 대표적입니다. 요즘 같이 시원한 바람 맞으며 걷기 좋을땐 바람처럼 가뿐한 마음만 갖고 향해보시길. 탐방로 따라 걷다보면 드문드문 꽃들도 만날 수 있는데 전 유독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가 이날 따라 유독 아름답게 다가와 인상적이었습니다.

6

산역부터 서울 방향으로 올라가며 즐긴 1호선 지하철 여행의 마무리는 세마역에서 마을버스 31번 노선 타고 닿은 독산성 세마대지로 꾸몄습니다. 앞서 소개 드린 오산 가볼만한곳들은 시내에 위치해 도보 이동도 가능합니다만 독산성 세마대지는 버스 배차가 드문드문 있는 동네에 위치해 운행 시간표를 미리 숙지해 움직일 필요성이 상당한데요. 아울러 버스 정류장에 하차 후에도 구불구불한 도로 따라 30여분 걸어야 겨우 그 앞으로 설 수 있기에 산책 삼아 찾아오는 인원 중 상당수는 자가용을 이용합니다. 그만큼 이곳은 오산 여행지들 중 접근성 측면에서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해요. 하지만 오산 가볼만한곳 중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매력 역시 대단하니 꼭 만나보시라 적극적으로 권합니다. 왜냐하면 현대적인 가공 없이 있던 그대로 펼쳐진 성곽길 걷는 재미, 내려다보이는 도시 풍경이 정말 눈부시기 때문이에요. 또한 이곳은 임진왜란 때 행주대첩으로 알려진 권율 장군이 흰 말을 끌어다가 흰 쌀로 씻기는 시늉을 해보여 당초 성 안에 물이 부족함을 약점 삼아 침공하려 했던 왜군들을 속여 도망치게 했단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0 추천

TAG 경기도여행 오산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