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맛집여행기 > 양평맛집 -한강식당 정육점에서 즐기는 한 끼

맛집여행기

양평맛집 -한강식당 정육점에서 즐기는 한 끼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양평맛집 -한강식당 정육점에서 즐기는 한 끼

IMG_7842

양평 구둔역에 들렀다 인근 저녁을 먹으려고 들렀던 한강식당입니다.

정육점인가 식당인가… 둘다 맞아요. 직접 정육점을 운영하면서 식당을 운영하니 신선한 고기는 기본이겠지요. 여행에서 맛집까지는 아니지만 모두가 만족하는 음식을 만나는 것도 하나의 행복인데요. 거기다 기대치 않았던 곳에서 맛집을 만나면 여행만족감 두배죠.

 

IMG_7845

삽결살을 먹을까. 주물럭을 먹을까 일단 고민을 좀 하고,  돼지삼겹살로 결정. 국민 메뉴인만큼 크게 실패할 일이 없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IMG_7853

적당히 도톰하니 일단 불판 위에 올려놓으면 반은 성공했지요.^^

국내산 삼겹살 250g에 12천원이니 다른 곳보다 양이 조금 많다 싶기도 하죠. 그래도 양보다 일단 신선함이 우선이긴 합니다. 지글지글 익는 소리만 들어도 위를 자극하는 순간. 그래도 바싹하게 익혀서 먹어야 제맛이라..

 

IMG_7849

고기만큼 젓가락질 공략의 대상이 되는 것이 바로 김치죠. 신김치에 파김치까지 나왔는데요.

고기를 굽다가 신김치 올려서 같이 구워 먹는 맛을 아는 사람들은 포기할 수 없는 재미와 맛. 그리고 파김치는 먹어본 분들이 하나같이 칭찬을 하시는데요. 적당하게 달콤하기도 하고 양념장이 은근 중독성이 있어요.

 

IMG_7857

메뉴판을 보다가 발견한 돼지육회. 소고기 육회만 보다가 이거 돼지육회가 다 있네요. 이건 맛을 못보겠다고 먹지는 않았는데요. 정육점이라 아마도 가능한 메뉴가 아닌가 싶기도 해요. 테이블에 올라온 게 돼지인지 소고기인지 정확하게 물어보지 않아서 일단 맛은 안봤는데, 조물조물 양념을 해와서 시선을 사로잡죠.  소고기 육회를 모르고 안 먹고 온건 아닌지 몰라요.^^ 

 

IMG_7860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으니 더 먹음직해 보이지요. 마을도 한줌 올려놓고 같이 구워먹기. 노릇노릇한 정도로 익히는 것을 좋아하니 좀 더 인내심을 갖고 열심히 뒤집었는데요. 누린내 없이 고소함만 남도록 바싹하게 구워서 먹기. 그리고 이곳이 또 지평이 아니겠어요. 좋은 술안주가 앞에 있으니 지평막걸리 한 잔은 기본입니다.^^

 

IMG_7858

걸쭉하게 끓인 청국장까지 갖춰지니 고기가 눈에 들어오지 않고 자꾸만 공깃밥이 그리워지는데요.^^

 

IMG_7863

거기다 한강식당에서 제 입맛을 사로잡아 버린 것은 고기맛이 아니라 이 무김치였어요. 사이즈가 큰 알타리무인데요. 양념을 어떻게 하신 건지 지금껏 먹은 무김치 중의 최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맛있게 먹었나 봅니다. 아삭함도 살아 있고 양념도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끌리는 맛이 있어요. 무랑 양념이랑 조화가 딱 좋은. 이 무김치만 있으면 다른 찬은 필요 없을 거 같아요.

맛보라고 내어주신 건데 오히려 주인공이 된 김치였답니다. 잘 익은 고기를 뒷전으로 하고 김치로만 밥 한 그릇을 다 먹었어요.

 

IMG_7855

돼지주물럭. 삼겹살을 먹고 더 주문할 때는 다른 메뉴로 해도 무방해요. 아예 판을 바꿔서 올려주시니까 이것저것 다 맛을 보고 싶다 한다면 메뉴를 바꿔서 주문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아요.

 

IMG_7865

주물럭의 마무리는 볶음밥이라며. 2인분 이상 주문이 가능한데요. 고기로 든든하게 먹은 후에라도 2인분 정도는 기본이라 필수적인 코스입니다. 남은 양념과 함께 잘 비벼서 나오는데요. 적당하게 눌러서 누룽지를 긁어먹는 재미도 쏠쏠하죠.

이미 김치로 밥을 다 먹은 후라 맛을 본다는 핑계로라도 더 들어갈 곳이 없다는 것이 아쉬울 뿐이네요.^^

 

IMG_7851

 

 

== 주변 가볼만한곳

IMG_7557

양평레일바이크

-겨울바람도 두렵지 않지요. 신나게 달리면서 흑천과 함께 주변 경관에 흠뻑 빠질 수 있는 체험이에요.

IMG_7815

구둔역

-옛 역사의 낭만적인 변신. 아기자기한 포토존이 많아서 계절에 상관없이 데이트코스로 괜찮은 곳이에요.

=====

매주 일요일 정기휴일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30분 식자재 준비)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곡수시장길 2 // 031-772-9420

0 추천

TAG 양평맛집 한강식당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