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경기도 겨울여행-시화 달전망대

나의여행기

경기도 겨울여행-시화 달전망대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8422

따뜻한 실내에서 차 한잔 마시며 바깥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시화 달전망대 입니다. 대부도 휴식공간으로 평일에도 많은 분들이 찾는 시화 명소인데요. 달나라까지는 가지 못하지만 아래에서 위를 올려다보는 모습은 달나라에 닿을듯한 높이입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 구경 후 일몰 구경도 하고 급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커피 한잔하기 위해 찾았는데요. 오후가 되면서 날씨가 요동을 치더니 순식간에 우박이 내리다가 다시 눈으로 변하면서 변화무쌍한 날씨를 보여주더군요. 급변하는 날씨로 인해 일몰 구경은 못했지만 전망대에 올라 따뜻한 실내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부려보는 호사를 누려보는 시간도 가져 봅니다. 시화 달전망대 겨울 바다 구경하면서 일몰 구경까지 경기도 겨울여행으로 추천합니다.

 

1X5A8428

2017년 한 달 남겨두고 있는 시점인데요. 12월은 해돋이. 해넘이를 보기 위해 동해로 또는 서해로 떠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12월 마지막 날은 동해 일출도 좋지만 의외로 해넘이를 보기 위해 서해 쪽을 찾는 분들도 많더군요. 경기도 주변 해넘이를 볼 수 있는 명소들이 아주 많은데요. 궁평항, 탄도항, 전곡항 등 이외도 많지만 시화조력발전소 주변 일몰도 충분히 아름다운 모습을 보실 수 있으니 관심 가져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특징이라면 높은 곳에서 일몰을 볼 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1X5A8430

주말이면 길게 줄을 서가며 기다려야 할 정도로 인기 많은 장소인데요. 평일에 오니 한가하게 올라갈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달 전망대로 가기 전 계단 트릭아트 모습은 계단에서 폭포수가 흘러내리는 것 같아 밋밋한 계단에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1X5A8434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전망대 도착하니 전에는 보지 못했던 멋진 벽화가 먼저 반겨주더군요.영화에서나 봄직한 장면은 높은 산을 마주하고 마시는 커피 맛은 어떤 맛일지 상상하면서 이 그림을 보곤 그냥 지나치지 못한답니다. 전망대에서 자연스럽게 커피를 부르는 벽화라고 해야 옳을 것 같더군요.^^

 

1X5A8436

잔뜩 흐린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카페 안은 북적북적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수능 끝낸 고3 엄마들과 바다 보며 커피 한잔 마시러 왔을 뿐인데 우리처럼 겨울 바다가 보고 싶어 오신 분들이 많더군요. 추운 날씨에 바다를 배경으로 따뜻한 차 한잔 마시는 시간은 꿀맛 같은 시간입니다.

 

1X5A8442

 

1X5A8445

주문한 커피가 나오기 전 먼저 전망대 한 바퀴 돌아봅니다. 25m 높이 유리 테크  발아래서 내려다보니 아찔하더군요. 그동안 투명 유리 위 걷는 여행을 많이 다녀봤지만 아직도 무서움은 벗어나지 못했나 봅니다. 유리 위로 남들은 잘 가는데 저는 한 발만 내밀고 인증 사진만 담아보는데요. 발아래 훤히 보이니 무서울 수밖에요. 그런데 생각 외로 저처럼 무서워하시는 분들이 많아 위로가 되더군요.  

 

1X5A8446

달 전망대 높이는 75m로 건물 25층 높이입니다. 통유리 사이로 보이는 서해 바다 뷰가 아름답기에 많은 분들이 사계절 찾는 명소인데요. 날씨가 좋은 날은 인천 송도 신도시와 인천대교까지 훤이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1X5A8448

의외로 여자보다 남자들이 더 무서워하는 모습에웃음이… ㅎ투명 유리를 걸어갈 땐 신발을 벗고 가야 되는데요. 함께한 친구는 계절 탓인지 발이 시럽 다고 하더군요.

 

1X5A8453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조그마한 무인도 큰가리섬을 볼 수 있는데요. 가리섬을  배경으로 커피 한 잔의 여유도 부려봅니다. 분위기와 상관없이 서해바다와 시화호를 바라보며 마시는 커피 맛은 ~~꿀맛.

 

1X5A8458

 

1X5A8462

시끌시끌했던 카페도 어둠이 서서히 찾아오면서 하나둘 떠나고 어느덧 텅 빈 의자가 늘어나는 시간입니다. 흐렸던 날씨임에도 반대편 방향에서 잠깐 동안 일몰을 보여주는데요. 높은 장소에서 해넘이를 보는 모습도 너무 낭만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1X5A8467

아슬아슬 스릴도 즐기고 전망 높은 곳에서 커피도 마실 수 있는 시화달전망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실내 여행지로 주말 가볍게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1X5A8427
 
시화나래조력문화관 달전망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
☆달전망대 입장료 무료 (운영시간 오전10시 ~오후 10시까지)

 
0 추천

TAG 겨울실내여행지 경기도겨울여행 대부도 달전망대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