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이야기거리 > 나의여행기 > 대부도 가볼만한곳-구봉도 낙조전망대 (겨울바다여행)

나의여행기

대부도 가볼만한곳-구봉도 낙조전망대 (겨울바다여행)

Facebook에 게시물 공유하기Twitter에 게시물 공유하기Email에 게시물 공유하기Print에 게시물 공유하기Share

1X5A8272

겨울바다가 보고 싶어 떠났던 대부도여행. 특별히 어디에 목적을 두지 않고 무작정 바다가 있는 곳으로 향했습니다. 경기권에서 가까운 바다가 있는 곳이라면 서해 쪽으로 가야겠지요. 몇 시간씩 걸리는 장소를 제외하고 보니 제일 가까운 장소 안산 지역이 제일이다 싶어 일단 안산으로떠났습니다. 수능시험은 아이들이 봤는데 고3 엄마들도 아이들만큼이나 긴장하고 있었나 봅니다. 수능 끝나고 난 후 그동안의 스트레스도 풀 겸 가까운 곳으로 바람 쐬고 오자는 말에 두말 않고 따라나섰던 날인데요. 겨울 바다 바람 끝은 어찌나 칼바람이던지 제대로 바닷바람 맞고 왔네요.  

 

1X5A8279

계절적인 이유로 특별히 어디 가고 싶다 이게 아니었기에 시화호 지나면서 즉흥적으로 대부 해솔길을 걷기로 했습니다. 이웃분 후기를 보니 구봉도 낙조 전망대 주변  빨간 등대도 새로 생겨난 모습을 본적 있는데 궁금하기도 하고대부도 가볼만한곳 대부해솔길 걷고 구봉도 낙조전망대에서 바다와 마주하며 제대로 바다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1X5A8297

구봉도 낙조전망대는 대부 해솔길 1코스로 종현어촌체험마을부터 시작합니다. 종현어촌체험마을 주변 조형물도 새로 생겨나고 예전에 비해 많이 변한 모습을 보게 됩니다. 어촌체험마을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트랙터도 전에 비해 많이 늘어난 모습이고 주변 새로운
모습들이 많이 보이더군요.멀리서도 한눈에 빨간 등대가 보입니다. 새로 생겨난 조형물인데요. 요즘은 몇 달만 지나도 여행지마다 많은 변화를 주기에 예전에 담았던 사진은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생겨납니다. 점점 여행지마다 사진을 많이 찍을 필요가 없어지는 거지요. 낙조 전망대와 개미허리 아치교, 빨간 등대까지 바다와 한 몸이 되는듯합니다.

 
 

1X5A8309

하늘도 바다를 집어삼킬 듯 바다와 같은 색을 하는 청명한 하늘입니다. 구봉도 낙조전망대 가는 길은 밀물과 썰물에 의해 달라지는데요. 만조였기에 바닷가를 걸으며 가는 건 불가능하고 등산로 방향으로 올라가는 길을 선택합니다. 빠른 길을 두고 등산하듯 산으로 올라가야 하기에 시간은 두 배로 걸리지만 또 다른 풍경과 마주할 수 있기에 힘든 오르막이지만 발걸음은 가볍게 느껴집니다.

 

1X5A8313

 

1X5A8324

구봉도 정상에서 부는 칼바람은 온몸이 휘청거릴 정도로 거칠게 불어옵니다. 주변 건물이 없고 온통 바다뿐이기에 바닷바람의 세기는 그만큼 강하게 느껴집니다. 역시 겨울바람의 매서움을 그대로 느끼는 순간입니다.

 

1X5A8328

바닷길을 따라 개미허리 아치교까지는 빨리 갈 수 있는 길인데 물이 많이 차서 전혀 갈 수 없는 길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들 위험을 무릅쓰고 이 길을 건너 오려고 하는 분들도 있던데 위험천만 절대 그러면 안 된다는 거…

 

1X5A8347

그렇게 한참을 걷다 보니 드디어 전망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1년 만에 찾았더니 새롭게 등장한 빨간 등대 모습도 보이는데요. 시기를 잘 맞춘다면 빨간 등대와 함께 일몰을 담아도 예쁠 것 같습니다.

 

1X5A8349

 

1X5A8353

전에는 없던 작품 조형물 작품 설명도 되어 있더군요. “석양을 가슴에 담다”라는 주제로 육지의 끝자락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바라보고 있는 시선 속의 풍경을 담았다고 합니다. 링 모양 오브젝트 양옆으로 뻗어나가는 스테인리스 스틸은 잔잔하게 일렁이는 파도 위에 비치는 아름다운 노을 빛을 형상화한 모습이며 30˚ 각도로 기울여 상승하는 형상을 보여줌으로써 곧 다시 밝아올 내일에 대한 희망과 설레임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1X5A8360

 

1X5A8375

계절에 따라 각도가 다르겠지만 조형물 사이로 들어오는 석양의 모습을 담아보고 싶은데 그런 기회는 쉽게 얻어지는 게 아닌가 봅니다. 오후 늦은 시간에 찾았다면 일몰까지 보고 가면 좋으련만 이번 대부도 여행은 바다가 보고 싶어 계획 없이 찾은 여행이기에 일몰 구경은 다음으로 기약해 봅니다.

 

1X5A8382

경기도 안산 해넘이 장소로 겨울바다가 보고 싶거나 가볍게 드라이브 코스를 찾는다면  대부도 구봉도 낙조전망대 추천합니다. 단 겨울 바닷바람이 거칠 수 있으니 방한복은 필수입니다.  

 

1X5A8400

구봉도 낙조전망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산 23
☆종현어촌체험마을 주차가능 (주말은 어려울수 있음)

 
0 추천

TAG 겨울바다여행 구봉도낙조전망대 대부도여행



댓글작성은 로그인하신 후 가능합니다.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오류신고 잘못된 관광정보를 발견하시면 신고해 주세요
만족도 조사

해당 페이지의 만족도 조사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 Facebook
  • KakaoTalk
  • Google Plus
  • Kakao Story
  • Twi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