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
추천여행
연천 호로고루성 해바라기

BEYOND THE DMZ

이전
#BREWERY
깨끗한 물과 바람으로 빚는 술
산지에서 정성껏 길러 수확한 재료와 경기도 지역의 맑은 물이 만나 풍미 깊은 술의 향연을 이어간다.
술 한 잔에는 양조장이 쌓아 올린 역사와 지역의 정서가 농밀하게 녹아들어 있다.
양조장

산머루 와인의 역사 파주 산머루농원

1979년 처음 머루 재배를 시작하고 1997년 처음으로 머루와인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와인 1세대’, ‘머루주 면허 1호’로 통하는 곳이다. 와인의 맛을 좌우하는 숙성 방식에 차별화를 둔 산머루농원은 10년 이상 오크통 숙성을 거친 ‘머루 드 서 드라이’와 3~5년 항아리 숙성을 거쳐 부드러운 맛을 내는 ‘머루 드 서 스위트’, 이렇게 두 종류의 와인을 만들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판매뿐만 아니라 저온숙성터널, 와이너리 투어, 나만의 와인병 제작까지 와인 애호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깔끔한 편의시설과 소형 애견 동반이 가능한 캠핑장도 운영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기 좋다. 모든 체험은 사전 예약 필수.

Info.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윗배우니길 441-25
031-958-4558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와인, 산머루 농원 외부, 산머루 농원 내부, 농원 포도밭
위부터 맥주를 생산하는 모습, 플레이그라운드 내부, 플레이그라운드 맥주

쭉 뻗은 길의 끝, 신선하고 다양한 맥주의 향연 고양 플레이그라운드

여행 중에 마시는 시원한 맥주 한 잔은 무거워진 발걸음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그 지역 브루어리에서 생산하는 맥주라면 그냥 지나치기 더욱 아쉬울 것. 고양 플레이그라운드는 2019 대한민국 주류대상 3관왕,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 5관왕을 차지하면서 양조 실력을 검증받은 곳으로 경쾌한 풍미를 자랑하는 조커 페일 에일, 드라이한 맛과 맥아 향이 일품인 몽크IPA, 부드러운 목 넘김의 젠틀맨 라거 외 11종의 탭이 있어 다양하고 새로운 맥주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음식 맛 자체로 TV에 소개될 정도로 안주의 퀄리티가 좋아 제대로 된 브루어리 다이닝을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 가보기를 추천한다. 고양 플레이그라운드는 자유로를 타고 DMZ를 향해 가다 보면 일산의 끝자락인 이산포IC 옆 비교적 한적한 곳에 있다. 앞으로는 강이 흐르고 뒤로는 논밭이 펼쳐진 탁 트인 공간에서 이 양조장만의 신선한 맥주를 음미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누려보자.

Info.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이산포길 246-13 1층
031-912-2463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플레이그라운드 간판, 맥주 생산하는 모습1, 맥주 생산하는 모습 2, 플레이그라운드 외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