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OPEN Festival

로고

DMZ OPEN 콘서트

DMZ OPEN 콘서트

캠프그리브스 『기타, 슈베르트, 탄약고 』

작성일 2023-09-19

 

캠프그리브스 탄약고


냉전과 분단의 상징이었던 캠프그리브스를 평화의 공간으로 승화하고자 기획된 '캠프그리브스 탄약고 프로젝트'를 통해 DMZ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 되었습니다. 현재 이곳에는 탄약고 전체 공간을 영상과 음향, 조향으로 채운 이승근 작가의 미디어 아트 작품  [이선을 넘지 마시오]와 박제 사슴의 뿔에 나뭇가지들을 천장으로 확장한 김명범 작가의 [원(ONE)]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ARTIST 

 

 


피아노 임미정(Mijung Im)  

 

음악을 통해 자연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미정은, 한세대학교 예술학부 교수이자 (사)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의 설립자입니다. 중국 연변대학교 석좌교수, 국민일보와 월 스트리트 저널 코리아등의 컬럼 활동 및 교육자로서의 역할과 성찰을 통해 음악의 이상이 사회적 활동에서 구현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학교 음대 졸업 후, The Juilliard School에서 석사, SUNY at Stony Brook에서 박사, 2017년 카톨릭대 생명문화대학원에서 생명문화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84년 동아콩쿨 1위 입상, 1997년 San Antonio 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1위 입상했습니다. 미국의 평론가 모리스 힌슨은 임미정의 연주를 평가하며, ‘이 시대 가장 중요한 피아니스트 중 한명‘으로 극찬한 바 있습니다. 

 

임미정은 2018년 6월 강원도 양구에 있는 국립 DMZ자생식물원에서 UN오케스트라와 함께, DMZ를 PLZ(비무장지대를 생명과 평화의 지대로)로 인식하자는 PLZ(Peace and Life Zone)페스티발을 시작, 2020년 이후 강원도 5개군 접경지역의 PLZ페스티발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더 큰 평화’를 주제로 DMZ의 생태·평화·역사 가치를 알리는 DMZ OPEN 페스티벌의 총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기타 이지안(Lee Jian)


평양예술대학 졸업 클래식기타

평양국립교예단 관현악단 기타연주

베이징 교예축전 악단연주

2000년 평양교예단 서울공연참가

평양 4월의봄 예술축전 외국인협동공연 연주

한국열린사이버대학 상담심리학 졸업

2021년 경기통일한마당 남북밴드 연주

2021년 아리랑축제 서울국립극장 기타듀오연주

2023년 통일부 남북재단공모 남북밴드 (고향의노래)기획, 연주

 

 


베이스 바리톤 한혜열(Han Haeyeol)


베이스 한혜열은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이후 데트몰트 극장에서 솔리스트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태리 루비니 오페라페스티벌,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등에 초청되어 전세계적으로 공연한 바 있으며, 카푸칠리 국제콩쿠르, 루비니 오페라콩쿠르, 마리아밀브란 콩쿠르, 일본오사카 국제음악콩쿠르 등에서 입상하였고, 국내에서는 중앙음악콩쿠르, 엄정행성악콩쿠르, 대구성악콩쿠르, 이화경향음악콩쿠르, 난파 콩쿠르 등 여러 경연대회에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18년 귀국하여 서울시오페라단 <아말과 동방박사들>에서 얼굴을 알리기 시작하여 국립오페라단 <마술피리> (2019), 대구오페라하우스 <리골레토> (2019), 광주시오페라단 <박하사탕>(2020)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현재 한세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피아노 윤호근(Hogen Yun)

 

피아니스트 윤호근은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에서 관현악, 합창지휘, 실내악, 가곡 반주를 전 과정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였습니다. 독일 기센 시립극장과 프랑크푸르트 시립극장에서 재직하였으며, 이후 베를린 슈타츠오퍼(Staatsoper Berlin)의 음악감독 다니엘 바렌보임의 어시스턴트로 발탁되어 활동하였습니다. 사이먼 래틀, 주빈 메타, 키릴 페트렌코 등과도 함께 여러차례 제작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2018년 귀국하여 12대 국립오페라단 예술감독을 역임하였습니다. 국내외에서 <마술피리>, <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등 오페라의 주요 레퍼토리를 지휘하였으며, 특히 최우정의 오페라 <달이 물로 걸어오듯>, 이건용의 오페라 <박하사탕>초연 지휘, 오페라 <1945> 기획 등 한국 오페라를 발굴하고 알리는 일에 힘쓰고 있으며 한세대학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PROGRAM 16:00

 

Piano 임미정(Mijung Im) 


J.S.Bach(1685-1750) : Siciliano(시칠리아노) BWV.1031 

- arranged by Wilhelm Kempff

 

C.Debussy(1862-1918) : 베르가마스크 조곡 

3.Clair de lune(달빛) 

 

Guitar 이지안(Jian Lee)

 

Hong Nan-pa (1898-1941) : Spring In My Hometown 

홍난파 : 나의 살던 고향은

 

F. Tárrega (1852-1909) : Recuerdos de la Alhambra

타레가 :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Arirang 아리랑

Accompaniment Jaewon Byeon 변재원

 

Bass-baritone 한혜열(Haeyeol Han), Piano 윤호근(Hogen Yun)

 

F. Schubert (1797-1828) 슈베르트

- Das Wandern 방랑 

- Der Neugierige 궁금한 청년 

- Der Lindenbaum 보리수 

- Frühlingstraum 봄의 꿈 

- Das Ständchen 세레나데 

 

YeonJun Kim (1914-2008) : To live in the Green Mountains 

김연준 : 청산에 살리라 

 

Jin Choi (b.1976) : Leaning On Time 

최진 : 시간에 기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