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OPEN Festival

로고

DMZ 오픈 국제음악제

DMZ 오픈 국제음악제

임미정 Mijung Im

작성일 2023-08-09

 



 

임미정  ㅣ Mijung Im 

피아노 Piano 

 

음악을 통해 자연과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임미정은, 한세대학교 예술학부 교수이자 (사)하나를 위한 음악재단의 설립자입니다. 중국 연변대학교 석좌교수, 국민일보와 월 스트리트 저널 코리아등의 컬럼 활동 및 교육자로서의 역할과 성찰을 통해 음악의 이상이 사회적 활동에서 구현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 대학교 음대 졸업 후, The Juilliard School에서 석사, SUNY at Stony Brook에서 박사, 2017년 카톨릭대 생명문화대학원에서 생명문화학 석사를 받았습니다. 84년 동아콩쿨 1위 입상, 1997년 San Antonio 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1위 입상했습니다. 미국의 평론가 모리스 힌슨은 임미정의 연주를 평가하며, ‘이 시대 가장 중요한 피아니스트 중 한명‘으로 극찬한 바 있습니다. 

 

임미정은 2018년 6월 강원도 양구에 있는 국립 DMZ자생식물원에서 UN오케스트라와 함께, DMZ를 PLZ(비무장지대를 생명과 평화의 지대로)로 인식하자는 PLZ(Peace and Life Zone)페스티발을 시작, 2020년 이후 강원도 5개군 접경지역의 PLZ페스티발에서 예술감독으로 일하고 있다. 2023년부터는 ‘더 큰 평화’를 주제로 DMZ의 생태·평화·역사 가치를 알리는 DMZ OPEN 페스티벌의 총감독을 맡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