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Z OPEN Festival

로고

DMZ OPEN 콘서트

DMZ OPEN 콘서트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DMZ의 가을』

작성일 2023-09-09




 

김포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한강변에 위치한 조류생태공원은 655,310㎡의 대단위 면적에 한강을 수원으로 한 생태습지원과 야생 조류의 취·서식지로 조성된 낱알들녘을 비롯해, 참나무숲, 송송숲(소나무숲), 특산수목 탐방숲, 생활환경 숲 등 풍성한 생태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DMZ OPEN 콘서트를 통해 조류생태공원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느껴보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ARTIST


 
 

재즈 디바 4명이 원팀으로… 슈퍼 보컬 그룹의 탄생 

 

카리나 네뷸라(Carina Nebula)는 재즈 디바 4명이 원팀이 된, 한국 최초의 여성 4인조 재즈 보컬 그룹이다. '스캣의 여왕' 말로를 중심으로 박라온, 강윤미, 김민희 등 한국 재즈를 대표하는 보컬 4명이 의기투합했다. 이들이 원팀이 된 건 모두의 예상을 뛰어넘는 '음악적 사건'이다. 올해 4월에 첫 정규 앨범을 발표했으며, 재즈 보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캣으로만 된 곡들을 전면에 포진시켜 그동안 한국 대중음악에서 볼 수 없었던 독창적 콘텐츠를 완성했다. 평단에선 "말 그대로 압도적이고 지배적" "가장 높은 수준의 기예" 등의 찬사를 보냈다.

 

카리나 네뷸라 멤버 4명은 노래와 스캣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재즈 보컬 앙상블의 진수를 보여준다. 특히 객석을 압도하는 스캣 앙상블과 스캣 배틀은, 어떤 무대에서도 볼 수 없는 오로지 카리나 네뷸라만의 것이다.

 

팀명은 '용골자리 성운'의 영어 이름이다. 용골자리 성운은 우리 은하 내에서 별들이 가장 많이 탄생해 '별들의 요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제임스 웹 우주망원경이 찍어 지구로 보낸 사진 중 가장 아름다운 사진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카리나 네뷸라의 좌장격인 말로는 지금까지 8장의 앨범을 발표하며 20여년간 한국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보컬이다.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활동해온 박라온은 이미 3장의 솔로 앨범을 발표했으며 현재 재즈 트리오 '오늘'의 리더로 인상적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클래식 피아니스트에서 재즈 보컬로 전향한 특별한 이력의 강윤미 역시 지금까지 2장의 솔로 앨범을 발표하고, 현재 재즈 듀오 '유월의 인사' 멤버로 활동하며 음악적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팀의 막내 김민희는 현재 한국 재즈씬에서 가장 핫한 '골든 스윙 밴드'의 보컬로 주목받고 있으며, 자신의 솔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한국 재즈의 중추를 지켜온 이들을 무대에서 원팀으로 만나는 건 아주 특별한 음악적 경험이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