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2024 경기둘레길 통합관리 및 운영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 공개 모집

경기관광공사 공고번호 제2024-33호 - 2024 경기둘레길 통합관리운영 및 노선확대조사 용역 -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공개모집 안내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2024 경기둘레길 통합관리운영 및 노선확대조사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모집분야 : 걷기길, 관광, 지역관광 활성화 등 관련 분야 전문가 □ 응모자격 ㅇ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으로서 3년 이상 해당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는 7급 이상의 공무원 ㅇ 정부투자기관·출연기관·지방공기업의 5급 이상 직원 또는 같은 수준 이상의 경력을 가진 사람 ㅇ 대학의 전임강사 이상인 사람 중 해당분야 전공을 한 사람 ㅇ 1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기술사 또는 박사학위를 소지한 사람 ㅇ 시민단체 대표 등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람 ㅇ 해당 분야 전문기관ㆍ단체의 임직원 □ 사업개요 ㅇ 사 업 명 : 2024 경기둘레길 통합관리운영 및 노선확대조사 용역 ㅇ 사업기간 : 계약일 ~ 2024. 12. 10. ㅇ 사업내용 1. 경기둘레길 통합관리 운영 · 지속가능한 경기둘레길 조성, 유지관리 전반계획 수립 및 체계적 관리 · 둘레길 도보관광 이용자 대상 안전성, 매력성, 편의성 등 증대 · 불편사항 및 의견수렴, 민원 접수 및 응대, 이용 관련 서비스 제공 · 코스 인근 시·군 주민 채용, 지역협의회 구성·운영 등 지역주민 참여 확대 2. 경기둘레길 노선확대 조사 · 기존 15개 시군 60코스에서 확장된 경기둘레길 확대 노선 제시 □ 평가위원 추천 및 등록 ㅇ 제출기한 : 2024. 3. 18.(월) 17:00까지 ㅇ 제출방법 : 공문(비공개 제출) 또는 이메일(rassied@gto.or.kr) □ 평가일시 ㅇ 일 시 : 2024. 3. 26.(화) 14:00~ 예정 ㅇ 장 소 : 경기관광공사 수원 본사 5층 대회의실(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150) □ 선정결과 통보 : 입찰참가업체 추첨을 통해 개별 통보 ※ 연락 불능 및 불참 시 차순위 예비평가위원 중 선정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제안서 평가 전일 또는 당일에 연락드릴 수 있으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 :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등록 신청서(붙임 양식) □ 자격제외자(경기관광공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내규 제4조) ㅇ 당해 평가 대상과 관련하여 용역, 자문, 연구 등을 수행한 경우 ㅇ 당해 평가의 시행으로 인하여 이해당사자가 되는 경우 ㅇ 최근 3년 이내 당해 평가 대상 업체에서 재직한 경력이 있는 경우 ㅇ 기타 공정한 심의를 수행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 제외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스스로 평가에서 회피하여야 하며, 자격요건 및 회피사유에 해당되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등록신청서상 경력을 반드시 명시하여야 함 □ 기타사항 ㅇ 후보자 등록 접수 상황 및 업체 추첨 결과 최종 선정되지 않은 후보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회신을 드리지 않으며 경력, 전문분야 등 자격사항이 모집분야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후보 등록에서 제외합니다. ㅇ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출서류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선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 5일 경기관광공사 사장

2024-03-05

입찰
채용
2024 경기관광 인스타그램 및 기자단 운영 우선협상대상자 및 제안서 평가결과

우리 공사 공고 제2024-2호(2024 경기관광 인스타그램 및 기자단 운영, ‘24.02.05.) 관련, 동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 및 제안서 평가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 : 주식회사 이씨이십일 제안서 평가결과 □ 평가위원 명단 소속 직위 성명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수 한상일 문화관광산업연구소 선임연구원 최창우 경인여자대학교 교수 김기운 용인대학교 교수 박진희 숭의여자대학교 교수 조현일 한국학중앙연구원 선임전문위원 이주혜 금보성아트센터 부관장 최경남 경기연구원 선임매니저 홍진기 □ 평가위원별 평가결과 평가위원명 (비실명) 업 체 별 평 점 1 2 3 4 5 ○ ○ ○ 42 50 52 50 54 ○ ○ ○ 54 53 52 50 56 ○ ○ ○ 41 52 48 36 60 ○ ○ ○ 41 47 41 36 44 ○ ○ ○ 52 52 48 45 55 ○ ○ ○ 51 48 44 47 55 ○ ○ ○ 44 52 53 48 55 ○ ○ ○ 51 48 51 51 58 ※ 지방자치단체 또는 계약담당자는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위원명을 공개하지 아니할 수 있다. 단, 이 경우에도 평가위원 명단은 공개해야 한다.

2024-03-05

언론
보도
경기관광공사, 올해 道 관광산업 완전회복 견인 총력

경기관광공사, 올해 道 관광산업 완전회복 견인 총력 - 50개 사업에 약 305억원 편성,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 경기관광 브랜드 가치확립 등 4대 추진 전략 통해 외래객 400만명 유치 목표 -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가 2/27일(화),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주요 업무보고에서 올해 道 관광산업 완전회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보고 이후 공사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한 본격적 사업 전개에 나선다. 공사의 올해 사업예산은 50개 사업 총 304억 6천만원으로 이중 ▲출연금 사업은 외래관광객 유치 경쟁력 강화 사업을 포함한 12개 사업에 총 126억 3천만원, ▲위수탁 대행사업은 총 34개 사업에 150억 8천만원, ▲자체 사업은 평화누리 캠핑장 관리 운영 사업 등 4개 사업에 총 27억 4천만원이 편성되었다. 올해 공사는 ‘일상을 풍요롭게 하는 여행 행복 충전소’라는 새로운 비전하에 ▲지속가능한 경기관광 브랜드 가치확립, ▲선제적 국내외 관광객 유치, ▲DMZ 평화․생태관광 허브 도약, ▲지속가능 경영 체계 구축이라는 4대 추진 전략을 바탕으로 12개 세부 전략과제를 세워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지속가능한 경기관광 브랜드 가치확립 공사는 12개 세부 전략과제중 먼저, ‘경기관광 특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도내 구석구석 지역 특색을 담은 지역관광 거점 육성을 위한 골목 발굴 및 안전한 걷기여행문화 정착을 위한 경기둘레길(860km) 사업 등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지역 활성화를 위한 경기관광 축제 경쟁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야간관광 프로그램’을 개발, 야간 특화콘텐츠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한 체류형 관광을 활성화 시킬 예정이며, 경기바다 밤하늘 배경의 ‘경기바다 드론페스티벌’ 등을 개최하고, 첨단 야간콘텐츠 및 문화예술공연을 통한 지역활성화 도모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한, ‘더 고른’ 경기여행 기회 확대 차원에서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한 무장애관광 환경조성 및 취약노동자 휴가비 지원사업도 지속 실시할 방침이며, 경기관광 플랫폼, 유튜브/인스타그램 운영, 유력방송 프로그램 제작지원(PPL) 등 고객 맞춤형 온오프라인 홍보 활성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경기관광 브랜드 가치를 확립해 나갈 예정이다. □ 선제적 국내외 관광객 유치 공사는 엔데믹 이후 폭발적 관광수요 선점을 위해 선제적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다. ‘더 많은’ 경기관광 기회 상품 개발 및 운영을 위해 지난해 처음 실시한 ‘경기관광 투어패스’를 올해도 운영하며,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김포-고양-파주)도 상품을 고도화하여 운영 예정이다. ‘경기청년 여행감독 육성’사업도 올해 처음 도입, 창업준비 청년대상 관광사업 전문가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특화상품 공모전 및 청년 예비 스타트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공사는 道 관광산업 완전 회복 견인 및 외래객 400만명 유치를 위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도 고도화 한다. 글로벌 여행기업 파트너십 강화 / 해외 대표사무소 설립 / 중국 지방정부 우호 협력 대중국 마케팅 확대 / 해외 신규시장(구미주, 중동) 개척이라는 4대 중점추진 과제를 중심으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지역관광공사 최초로 해외 대표사무소 설립을 추진중으로 그 대상지로는 방한 관광객 수, 방한 잠재력, 가능성 등을 고려, 태국 방콕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중국 상하이와 칭다오, 타이베이, 방콕 등 4곳에 홍보사무소를 운영해 온 공사가 본사 인력을 직접 파견하는 사무소를 해외에 두기는 2002년 공사 설립 이후 처음이다. 외래관광객 유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유력 온라인 플랫폼과 공동 마케팅, 해외 주요 여행사, 항공사 등과 협력한 고부가 단체 유치 확대, 유명인 등을 활용한 공동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민․관합동 대표단을 구성하여 해외 주요도시 및 자매결연 지역 등에 경기관광 붐업행사를 개최하고, 해외 대표 공항 내 옥외전광판을 활용한 브랜드 광고와 관광업계 해외 마케팅 비용 지원 및 환대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또한, ‘경기관광 인지도 강화’를 위해 35명의 외국인 서포터즈를 선발ㆍ운영, 경기관광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모바일 등에 등재하여 글로벌 인지도를 강화하는 동시에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을 통해 우수사진 콘텐츠를 확보,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함께 서울에 집중된 외래관광객의 경기도 방문 확대 유치 및 교통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울-경기도 남․북부를 아우르는 상품성 있는 왕복 EG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외래관광객 신규 수요를 반영한 관광코스 개발도 병행한다. 공사는 ‘미래형 마이스 산업 육성’을 위해 잠재 수요발굴을 통한 대면 마케팅 강화로 고부가 마이스 행사를 유치하고, 참가자 편의도모를 위한 경기마이스 웰컴 셔틀버스 운영 및 수원, 고양에 한정된 마이스 인프라의 한계성을 극복하기 위해 경기 지역 특화 컨벤션을 지속 발굴하는 한편, 마이스 산업 기반 강화를 위해 시군별 맞춤형 컨설팅 및 실무형 인재 양성 아카데미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다. □ DMZ 평화․생태관광 허브 도약 공사는 도에서 가장 차별화 된 관광자원인 DMZ 평화·생태관광 허브 도약을 위해 DMZ 관광 브랜드 확립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DMZ 평화 마라톤, DMZ 평화 걷기 등 스포츠 행사 개최를 통해 생태ㆍ평화적 가치가 있는 DMZ를 직접 보고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전 세계 유일한 관광자원으로서의 DMZ를 브랜드화 해 나가고, 평화누리길의 유지관리 및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접경 4개 시․군(고양,김포,파주,연천)과 협력하여 평화누리길 편의시설 보강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다. 도보객 편의 증진을 위해 방문객 응대 안내를 담당하는 ‘어울림 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더 고른 기회’라는 공공성과 공사 수익성 확대를 위해 올해 4월 개장을 목표로 평화누리 캠핑장 직영을 준비중으로 관광 취약계층 및 지역 연계 강화라는 공익성 확대와 신규 부대사업 확대라는 수익성 제고, 캠핑과 DMZ 관광 체류형 상품개발이라는 차별화 전략을 가지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민통선 내 유일한 숙박형 문화예술 체험시설인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은 지난해 20인 이상 온라인 단체 예약을 해야만 갈 수 있는 상황에서 49만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이 방문하며 관광명소로 떠오른 만큼, 공사는 올 9월로 예정된 확대 개방에 맞춰 매표소, 안전 대책 수립, 휴게공간 조성 등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과 체험 프로그램 개발, 신규 전시 콘텐츠 등을 도입, DMZ체험관 운영 활성화도 적극 추진한다. 조원용 사장은 “캠프그리브스는 임진각 평화 곤도라를 이용해 사전 허가 없이도 입장이 가능하게 할 방침”이라며 “올해는 지난해보다 10% 늘어난 54만명이 캠프그리브스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미군 장교가 사용하던 옛 건물을 리모델링해 객실 70개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4-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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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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