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경영

경기관광공사 인권경영헌장

우리는 도민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는 열린 경영, 경기도 관광을 책임지는 전문경영을 추구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공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며, ‘차별 없는 공정사회 구현’과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인권경영’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공사는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 하나,우리는 UN 세계인권선언 등 인권에 대한 국제기준 및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 하나,우리는 임직원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에 대하여 국적, 인종, 종교, 장애, 성별, 학력, 연령, 사회적 신분,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으며, 고용에 있어 일체의 차별을 금지한다.
  • 하나,우리는 직원의 인권보호와 증진을 위해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며, 고용안정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
  • 하나,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사업장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의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 하나,우리는 업무나 계약 상대방, 지역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며, 이해관계자가 인권경영을 실천하도록 지원하고 협력한다.
  • 하나,우리는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보호 조치를 최우선으로 하며,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힘쓴다.
  • 하나,우리는 경영 및 사업추진에 있어서 국민의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업무상 수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주민과 고객의 정보 접근권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 한다.
  • 하나,우리는 모든 형태의 부패에 반대하고, 부패 발생을 예방하는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 한다.
  • 하나,우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고 환경 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 하나,우리는 시설물 관리 활동을 함에 있어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 하나,우리는 인권침해, 갑질, 직장내 괴롭힘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며, 인권침해가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취한다.
2021. 8. 9 경기관광공사 사장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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