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경기안산항공전 플라이로드, 세계 기네스 도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5-22

경기안산항공전 플라이로드, 세계 기네스 도전
- 안산 어린이 2만 여명 참여, 2.7km 벽화로 세계 최고 도전 -


경기안산항공전의 이색거리 벽화인 공공미술프로젝트 ‘플라이로드’(FLY ROAD)가 세계 기네스에 도전한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 주변에 유치원, 초등학생이 그린 그림을 연결한 2.7km 길이의 이색 거리 벽화 플라이로드를 조성하고, 이를 세계 최대 규모 어린이 모자이크 그림 부문으로 세계 기네스에 도전한다고 17일 밝혔다.

 항공전 사무국은 안산지역 유치원생, 초등학생 총 2만 여명이 각기 그린 그림을 길이 2.7km, 높이 1.8m의 초대형 모자이크로 제작, 이를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 외벽 전체에 덮어 이색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사무국 관계자는 “어린이들 2만 여명이 참가한 2.7km 길이의 벽화는 현재로는 세계 최고며, 한국기록원을 통해 세계기네스협회의 공식 인증을 받으면 세계 기네스에 등재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이로드는 지난해 경기안산항공전 행사장에 처음 설치됐으며, 안산 지역 유치원 초등학생 2,966명이 참여해 길이 310m, 높이 1.8m로 만들어져 지난해 10월 ‘가장 큰 그림 모자이크’부문 한국 기네스로 공식 인증 받았다.

 또 항공전 사무국은 플라이로드와 함께할 기업·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참가 학생들에게 주어질 기념품 등 현물협찬과 현금협찬 두 가지로, 모집기간은 4월 12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안산항공전(www.skyexpo.or.kr) 홈페이지와 항공전 사무국(대표전화 031-407-6655)을 통해 문의 하면 된다.
 
 플라이로드가 설치 될 경기안산항공전은 항공기를 직접 타고, 만지고, 느껴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체험형 종합항공축제로, 대한민국 공군특수비행팀 블랙이글, 세계 유일의 민간 제트팀 스위스 ‘브라이틀링 제트팀’ 등이 세계 최고 수준의 에어쇼를 선보인다. 항공전은 오는 5월1일(수)부터 5월5일(일)까지 경기도 안산시 사동에서 열리며, 인터넷으로 사전예매 시 최대 37%할인된 가격으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