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아름다운 경기도
관광의 품격과 미래가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아름다운 경기도
관광의 품격과 미래가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한국ㆍ지방 관광공사, 일자리 창출 힘 모은다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관광공사 대표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일자리 창출과 관광산업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대표단은 27일 오전 11시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 경기평화센터에서 대한민국 관광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에 관한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모임에는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과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을 비롯해 경상북도관광공사, 대전마케팅공사, 부산관광공사, 서울관광마케팅(주), 인천도시공사, 인천의료관광재단, 제주관광공사 등의 대표가 참여했다.
대표단은 이날 우선 지자체 관광산업 발전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관광분야 창조경제 실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MICE(전시·박람회) 및 의료관광 등 관광분야 신성장동력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조체제 구축에도 합의를 했다.
이어 외래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대비한 지자체의 외래 관광객 유치 사업에 대한 정부예산 지원 및 관광진흥법 개정 등에도 뜻을 합치기로 했다.
경기관광공사 황준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관광공사 와 지방관광공사 대표들이 모여 국내 관광발전을 모색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경기도는 수도권과 지방을 잇는 관광 허브의 역할을 충실히 하며 한국관광발전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대표단은 이날 합의서 체결을 마치고 미군 부대 이전 후 문화·관광공간으로 조성중인 현장과 판문점을 둘러 봤다.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