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파주포크페스티벌, 가을밤 임진각평화누리 수놓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9-04

파주포크페스티벌, 가을밤 임진각평화누리 수놓다

- 국내 최대 포크축제, 파주포크페스티벌 2만여 명 관람 -

- 포크계 거장 양희은·김창완 밴드·한영애 등 무대 선보여 -

국내 최대 포크음악 축제 파주포크페스티벌이 2만여 명의 관객이 모인 가운데 포크 음악의 진수를 선보였다.

지난 3일(토) 임진각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 파주포크페스티벌에는 양희은, 김창완, 한영애 등 포크 가요계의 거장들과 YB, 안치환, 김창기 밴드, 김목경, 채환, 정밀아 등이 출연했다.

파주포크페스티벌은 포크음악을 주제로 한 국내 최초의 페스티벌로, 지난 2011년 처음 개최, 올해로 6회째를 맞았다. 파주포크페스티벌은 일반 콘서트와 달리 임진각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려 온 가족이 모두 함께하는 ‘소풍 같은 음악공연’으로 관람객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올해도 관람객 절반가량이 가족단위로, 대부분 돗자리와 음식을 미리 준비해 와 온 가족이 함께 포크음악을 즐겼다.

포크음악계의 거장 양희은은 대표곡인 ‘아침이슬’ ‘한계령’ ‘사랑 그 쓸쓸함에 대하여’는 물론 김규리와 함께 ‘엄마가 딸에게’를 선보여 관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연기자와 방송인으로 왕성하게 활동 중인 김창완 밴드는 ‘아니벌써’ ‘기타로 오토바이를 타자’ 등의 무대를 펼쳐보였다. 파주 출신의 YB는 ‘담배가게 아가씨’ ‘나는 나비’, 한영애는 ‘누구없소’ ‘여울목’ 등의 노래로 임진각평화누리 가을밤을 포크음악으로 물들였다.

파주포크페스티벌 관계자는 “민중의 정서를 담고 있는 포크 음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장르”라며 “파주포크페스티벌만이 지니고 있는 장르적 특성을 살려 온 가족이 즐기는 공연, 누구나 함께하는 단 하나의 공연으로 차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