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경기북부 1박2일 삼시세끼”농촌체험 떠나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30

경기북부 12일 삼시세끼농촌체험 떠나요!

- 경기관광공사, 5월1일부터 경기북부 7개 마을 농촌체험 프로그램 진행 -

- 무쇠솥 밥 짓기, 물고기 매운탕 끓이기, 채소 수확하기 등 체험활동 풍성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 이하 공사)는 농촌 관광수요에 발맞춰 ‘경기북부 1박2일 삼시세끼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본 프로그램은 5월 1일부터 경기북부 5개시군, 7개 마을에서 우선 시작되며, 추후 2개 마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마을별로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기북부 1박2일 삼시세끼 농촌 체험프로그램’은 농촌마을을 방문한 체험 객들이 지역의 자연․환경․문화자원을 바탕으로 건강한 삶과 안전한 먹을거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무쇠솥 밥 짓기’, ‘신선 채소 수확하기’와 마을의 식문화를 활용한 ‘마을 장맛 살린 음식 만들기’, ‘마을 계곡에서 잡은 물고기로 매운탕 끓이기’ 등 안전한 먹을거리 체험이 주된 내용으로 구성됐다.

 

체험객은 마을 텃밭에서 직접 제철 농산물을 수확하고, 직접 요리에 활용해 보면서 경기북부지역 농촌마을만의 정취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농촌체험마을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10%~20%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안전한 먹을거리와 집밥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경기북부지역 농촌마을에서 관광객이 직접 체험해보는 아날로그적 관광이 관광객에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신청 및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포털(www.ggtour.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