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진짜 나를 찾아 떠나는 인생여행, 경기도와 함께 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8-01

“진짜 나를 찾아 떠나는 인생여행, 경기도와 함께 해요”

- 7/29~7/31,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하는 소외계층 인성학교 성료 -

- 알랭드 보통의 인생학교 프로그램과 여행을 결합한 경기북부 2박3일 캠프 진행 -

 

경기관광공사(사장 홍승표)는 CJ그룹(회장 이재현)과 함께 7월 29~31일 경기도 파주 일대에서 ‘경기관광공사와 함께하는 CJ도너스캠프(CJ사회공헌플랫폼) 인성학교’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엔 전국 공부방 이용 중등 청소년 12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이 참여했다. 경기관광공사, CJ도너스캠프,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 등 민·관 기관들이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소외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교육여행 지원에 나선 것이다.

 

캠프에서는 경기도가 추천하는 ‘경기북부 대표 여행 콘텐츠’와 CJ도너스캠프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청소년 인성학교’ 프로그램을 결합한 새로운 테마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경기북부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파주출판도시의 출판산업체험센터 및 활판공방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책방골목투어’, DMZ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의 ‘DMZ 1129 안보체험’ 등이 마련됐다.

 

더불어 알랭 드 보통(스위스 출신 철학자)이 인문학과 실생활의 접목을 목표로 만든 ‘인생학교’의 교육 커리큘럼을 응용해 만든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방법, 나 자신을 이해하는 법, 자신감 키우는 법, 건강한 나를 만드는 법 등 청소년 시기에 한번쯤 고민하게 되는 소재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ㄷ 마련됐다.

 

더불어 다양한 강의가 준비돼, 첫날에는 베스트셀러 ‘꿈꾸는 다락방’의 저자 이지성 작가가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법’에 대해 강연했고, 둘째 날에는 ‘학교는 하루도 다니지 않았지만’의 저자 19세 임하영군이 ‘나 자신과 대화하는 법’이란 주제로 같은 청소년의 입장에서 눈높이를 맞추어 큰 호응을 얻었다.

 

공사와 CJ도너스캠프는 2014년부터 ‘꿈키움 문화체험 행사’ 등을 통해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나눔에 그 뜻을 같이하여 교육여행 지원 행사를 추진한 바 있다.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이 민관이 협력하여 여행나눔의 기부문화를 널리 홍보하고 문화소외계층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