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행주산성, 빛으로 만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8-28

행주산성, 빛으로 만나다

 

- 831~92, 97~9일 행주산성 달빛 야행 축제 열려 - 

- 행주산성 배경 뉴미디어 쇼, 빛축제, 실경 퓨전 국악 공연 등 -

 

경기도 대표 문화유적지인 행주산성을 빛으로 만날 수 있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빛으로 행주대첩 스토리를 담아낸 축제 행주산성 달빛 야행, 행주산성 달 비치다831일부터 92, 97일부터 9일까지 6일간 행주산성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주산성 달 비치다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축제는 뉴미디어 쇼와 야간경관으로 이뤄져있다. 뉴미디어 쇼는 첨단기술과 빛을 활용해 행주대첩이란 역사적 사실을 대중적 시선으로 풀어낸다. 첨단미디어와 문화재의 만남인 셈이다. 야간경관은 행주산성의 경관, 시설물 등에 빛을 입히고 일루미네이션, 야간 포토존을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특히 행주산성 주요 산책로를 따라 대첩비까지 이어지는 홀로그램과 3D미디어 파사드 쇼는 축제의 하이라이트다.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인 행주대첩을 6가지 주제의 빛 이야기로 풀어낸다. 3D맵핑으로 연출한 권율 장군의 등장부터 왜군 3만 명을 무찌른 극적인 이야기를 첨단 뉴미디어를 통해 즐길 수 있다. 역사적 공간과 화려한 조명, 음악이 빛이라는 주제 아래 조화를 이루면서 행주대첩을 재현해, 단순한 이야기의 차원을 넘어 극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추가로 831일부터 92일까지 단 3일만 관람할 수 있는 행주산성 달빛 공연도 있다. 행주산성 충장사를 배경으로 홀로그램과 국악이 어우러지는 실경 퓨전 국악공연3일간 하루 3회씩(19:00/20:00/21:00) 진행된다.

 

이 밖에도 전통의상을 입고 청사초롱과 함께 행주산성을 돌아보는 의상입고 달빛투어’, 야광 페이스 페인팅, 별자리 타로 등 독특한 야간 프로그램도 무료로 운영된다. 연인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느낄 수 있는 행주산성 로즈 런이벤트도 개최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행주대첩, 권율 장군 같은 역사적 사실을 이야기와 빛으로 풀어냄으로써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역사, 이야기, 첨단 뉴미디어, 빛을 행주산성에서 꼭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