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경기도, 고부가 국제회의 유치 성공
작성자 전략팀 작성일 2021-06-22

경기도, 고부가 국제회의 유치 성공

- 22년 동아시아 수의사대회, 22-’23년 대한이비인후과 국제학술대회 유치 확정 -

- “코로나로 침체된 마이스 산업 회복 마중물 기대”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 ‘2022 동아시아 수의사대회‘2022-2023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춘계 국제학술대회를 각각 수원컨벤션센터와 고양 킨텍스에 잇달아 유치했다.

 

공사는 유치에 성공한 이번 대형 국제회의가 마이스 산업 회복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보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홍보를 위해 21일과 22일 연달아 MOU를 체결했다.

 

지난 21일에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공사-대한수의사회-수원컨벤션센터 3개 기관이 ‘2022 동아시아 수의사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22일에는 킨텍스에서 공사-대한이비인후과학회-킨텍스-고양컨벤션뷰로 4개 기관이 ‘2022-2023년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학술대회개최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의사 2천명이 참가하는 아시아 대표 수의학술대회인 ‘2022 동아시아 수의사대회동아시아 3개국 수의사 간 학술 교류와 협력 강화를 위해 매년 한국, 대만, 일본에서 순회 개최되는 대형 국제회의다.

 

공사 관계자는 지난 해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 펜데믹 선언 이후, 국내외 수의계 학술행사 일정이 대부분 취소되거나 축소 개최되었지만, 최근 전 세계 코로나 백신 공급이 확대 되고 있기 때문에 100% 오프라인 행사 개최도 기대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매년 4월 개최되는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국제학술대회는 외국인 200여 명을 포함, 2천여 명가자가 모이는 대형 국제회의로 경기도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이비인후과학회 관계자는 행사장의 교통 접근성, 시설 편의성, 숙박 인프라, 즐길거리 등 국내외 회의 참가자의 편의, 만족도를 고려해 킨텍스를 최적의 장소로 판단했다며 최종 선정 이유를 밝혔다.

 

업무협약 참가 기관들은 행사 성공개최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각 학회도 행사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개최지역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경기도 최용훈 관광과장은 코로나로 마이스 산업이 침체 된 시기에 이번 행사가 마이스 정상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마이스 행사를 유치 해 침체된 경기도 마이스 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업계 정상화를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