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아름다운 경기도
관광의 품격과 미래가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역사와 문화가 숨쉬는,
아름다운 경기도
관광의 품격과 미래가치를
높여 나가겠습니다.
경기관광공사, 싱가포르 관광마케팅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 시작
싱가포르 대상 오징어게임 체험장, BTS M/V 촬영장 등 한류관광 프로그램 적극 홍보 -
경기도(이하 도)와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싱가포르 온라인 홍보를 시작으로 해외 잠재방한객 유치를 위한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
공사는 오는 15일에 재개되는 한국-싱가포르간 관광교류 재개를 마중물 삼아, 4일과 5일 이틀 간 한류 관광체험 및 안심여행 프로그램 홍보에 나섰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공사는 한국의 여행과 문화 등을 소개하는 싱가포르 인기 재한 인플루언서 ‘Meejmuse’를 경기도 가평과 포천에 초청하여, 1박 2일 동안 가족 글램핑 여행을 주제로 한 브이로그 영상을 촬영했다. 경기도 가평의 피노키오다빈치,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과 포천의 산사원, 허브아일랜드 등 경기도 관광지의 모습이 담긴 브이로그는 11월 중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다.
또, 지난 5일에는 한국관광공사 싱가포르 지사와 함께 현지 유력 여행사 20개사를 대상으로 ‘경기도 온라인 라이브 관광홍보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특히 일반 단체 및 개별자유여행객 대상 한국민속촌의 상설 오징어게임 체험 프로그램과, 지난달 30일 경기관광 재한 외국인 서포터즈가 참여했던 해외 기업 인센티브 단체 대상 포천 밀리터리서바이벌 게임장이 큰 관심을 받았다.
공사 해외마이스사업팀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 등 한류관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이번 홍보가 싱가포르에 경기도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관광교류가 재개되는 국가들의 해외시장 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공사는 이번 홍보가 실제 관광객 유치로 이어지도록, 국내주요 외국인 유치 여행사와 협력하여 11월 중 싱가포르 현지에 경기도 한류관광체험 여행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또, 관광교류 재개가 기대되는 대만, 태국 등을 중심으로 순차적인 해외 관광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