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DMZ는 경기관광의 랜드마크이자 기회''
작성자 경영전략팀 작성일 2023-03-02

“DMZ는 경기관광의 랜드마크이자 기회

- 2,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2차 경기관광혁신위원회개최 -

- 공사 관리·운영 시설 점검 및 DMZ 관광 활성화 실질적 방안 논의 -
 

경기관광공사(사장 조원용, 이하 공사)32(),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2차 경기관광혁신위원회'를 열고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공사에서 관리운영 중인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 각종 시설 현장 점검 및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한 공사 측 설명을 듣고 의견을 개진하는 한편 경기관광 활성화 및 혁신경영 추진방안 등에 대해 자유토론을 벌였다.

 

이후에는 제3땅굴, 도라전망대, 캠프그리브스 DMZ체험관,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트레킹(3km), 평화누리 야외공연장 등 DMZ 평화관광 주요 콘텐츠를 답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범수 위원장(경기대 교수)은 이날 모임에서 많은 사람들이 DMZ에 대해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곳으로 세계적 관광명소가 될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경기도 관광의 랜드마크는 분명 DMZ이며, 경기도 관광의 기회 역시 DMZ에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세계 유일의 분단 현장인 이 곳은 평화, 생태, 문화의 공간이자 그 자체로 박물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130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경기관광, 도약의 기회를 찾다라는 주제로 제1차 혁신위원회를 열고 공사 주요사업과 경기관광 중장기적 발전에 관해 논의한 바 있다. 경기관광혁신위원회는 앞으로 경기도 관광의 주요 현안과 실질적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이의 실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