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안내
전화번호 안내
대표전화031-953-6970
예약상담031-953-8978
촬영대관031-953-6981
예약상담09:30 ~ 18:00 / 평일
(업무시간이외에는 홈페이지 예약신청 페이지를 통해 문의사항을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 안내
당일 체험 시
입소 : 10:00 ~ / 퇴소 : 17:00 까지
숙박 이용 시
입실 : 15:00 ~ 17:00 / 퇴실 : 11:00 까지
DMZ체험관(유스호스텔) 숙박요금
(단위 : 원)
구분 |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
중·고등학생 (13~18세) |
대학생 (19~24세) |
성인 (25세 이상) |
비고 |
---|---|---|---|---|---|
개별숙박 | 19,000 | 20,000 | 24,000 | 32,000 | 1명당 요금 |
단체숙박 | 15,000 | 16,000 | 19,000 | 25,000 |
* 단체숙박은 20명 이상의 인원이 예약/숙박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 동일 이용자가 2박 이상 숙박할 경우, 2박째부터는 숙박요금의 20%를 할인합니다.
프로그램 이용요금
(단위 : 원)
구분 |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
중·고등학생 (13~18세) |
대학생 (19~24세) |
성인 (25세 이상) |
비고 |
---|---|---|---|---|---|
반일 (프로그램 1개) |
12,000 | 12,000 | 10,000 | 10,000 | 1명당 요금 |
1일 (프로그램 2개) |
18,000 | 18,000 | 17,000 | 17,000 | |
1박 2일 (프로그램 3~4개) |
21,000 | 21,000 | 20,000 | 20,000 | |
2박 3일 (프로그램 5~6개) |
31,000 | 31,000 | 30,000 | 30,000 |
* 프로그램 이용 시간 동안 제3호의 부대시설을 사용하는 경우 그 사용료를 면제합니다.
* 역사공원 시설 외에 주변의 타 시설과 연계한 프로그램의 경우, 위 표에 따른 프로그램 이용료 외에 그에 소요되는 실비를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단체숙박 이용자가 반일 또는 1일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 위 표에 따른 프로그램 이용료의 20%를 할인합니다.
식사비
(단위 : 원)
구분 | 초등학생 및 미취학 아동 (12세 이하) |
중·고등학생 (13~18세) |
성인 (19세 이상) |
비고 |
---|---|---|---|---|
1식 기준 | 7,000원 | 8,000원 | 9,000원 | 1인 1식 기준 - 별도 메뉴에 따라 추가 비용 발생 가능 |
*식사 이용 관련은 유선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문의 : 031-953-6970)
부대시설 사용료
(단위 : 원)
구분 | 주요 내용 | 기준 금액 | |
---|---|---|---|
DMZ 체험관 (유스호스텔) |
대강당 | 1개실(150인) 빔프로젝터, 음향, 무대조명 | 300,000 |
분임토의실 | 5개실(실당 24인) | 70,000 | |
회의실 | 1개실(15인) 빔프로젝터 | 70,000 | |
노래방기계 | 1개 | 100,000 | |
식당 | 조리 시설 및 식사 장소 | 400,000 | |
객실 | 1실(10인실) 기준 | 250,000 | |
인솔교사실 | 1실(2인실) 기준 | 70,000 | |
장애인실 | 1실(1인실) 기준 | 70,000 | |
내빈실 | 1개실 | 70,000 | |
전시관 | 갤러리그리브스 | 1개동 | 300,000 |
BEQ | 1개동 | 200,000 | |
탄약고 | 1개동 | 200,000 | |
퀀셋막사 | 1개동 | 100,000 | |
체육관 | 체육관 | 1개소(300인) 빔프로젝트, 무대, 음향 | 200,000 |
중강당 | 1개실(60인) | 100,000 | |
소강당 | 1개실(40인) 빔프로젝트, 음향 | 70,000 | |
외부시설 | 야외광장 | 1개소 | 200,000 |
정비고1 | 1개동 | 200,000 | |
정비고2 | 1개동 | 200,000 | |
산책로 | 1개소 | 100,000 | |
야외녹지 | 1개소 | 100,000 | |
그 밖의 시설 | 기타 부대시설 | 1개동 기준 | 150,000 |
* 위 표에 따른 사용료를 내고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4시간으로 하되,4시간을 초과하는 1시간 마다 위 표에 따른 사용료의 25%를 추가사용료로 받습니다.
다만, 행사의 준비 및 철거를 위해 사용할 경우 그 시간에 대하여는 사용료의 50%를 할인합니다.
* 단체숙박 이용자가 위 표에 따른 부대시설을 사용할 경우 사용료의 30%를 할인합니다.
기타 시설 사용료
(단위 : 원)
구분 | 주요 내용 | 기준 금액(산출내역) | 비고 |
---|---|---|---|
촬영 및 중계 | 영화·CF·사진 등 촬영 | 시간당 200,000 | 1시간 초과 시 마다 시간당 해당 사용료 추가 |
공연·행사 관련 무대·장비 사용료 |
의자 | 회(4시간)당 30,000 | 1시간 초과 시마다 시간당 해당 사용료의 25% 추가 그 밖의 장비 사용료는 최저 기준금액 적용 |
책상 | 회(4시간)당 30,000 | ||
전기 | 회(4시간)당 20,000 | ||
음향 | 회(4시간)당 20,000 | ||
노트북 | 회(4시간)당 10,000 | ||
단상 | 회(4시간)당 10,000 |
* 관련근거 : 경기도 캠프그리브스 역사공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촬영 대관 신청
- 캠프그리브스는 민간인통제구역 내에 위치하여, 촬영 대관 시 사전에 1사단의 허가가 필요합니다.
- 촬영 대관 시 반드시 담당자와 협의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촬영일 기준 최소 4주 전)
- 촬영 대관 시 대관료가 발생합니다.
사전 답사
- 사전답사 온라인 예약신청서를 작성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답사 시 허가되지 않은 촬영장비 반출입은 불가합니다.
- 사전답사 후 촬영대관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담당자 개별 발송)
촬영 대관 시 유의사항
- 사전 논의 되지 않은 장소의 촬영은 불가합니다. 반드시 담당자와 협의를 거쳐 진행 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실 안내 (Check-in)
- 입실시간 : 15:00 ~ 17:00
- 얼리 체크인(Early check-in)이 불가하오니 양해 바랍니다.
퇴실 안내 (Check-out)
- 퇴실시간 : 11:00
- 퇴실 시 객실을 정리하시고 프런트에 객실키와 함께 반납하신 후 객실요금을 지불하십시오.
- 퇴실 전 다음 고객을 위하여 쓰레기 분리배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퇴실의 경우, 아침식사 후 버스에 짐을 실어두고 프로그램 장소로 이동합니다.
* 당일 방문객 퇴소 시간 : 16:30, 민간인통제구역에서 17시 전에 반드시 남하하셔야 합니다.
객실 안내
구분 | 정원 | 비고 |
---|---|---|
1층 인솔교사실(A,B,C) | 객실 당 2명 |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있음 |
2, 3층 10인실 | 객실 당 8~10명 |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없음 |
2, 3층 1인실(장애인실) | 객실 당 1명 | 객실 내 세면대, 샤워실 있음 |
* 2층과 3층의 경우, 샤워실, 세면실, 화장실 등은 남녀 구분한 공동이용 시설입니다.
일회용품 미제공
-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치약/칫솔/면도기/종이컵 등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정수기 : 2, 3층의 양 끝 휴게실에 위치
이용수칙 및 기타사항
- 캠프그리브스는 민간인통제구역 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예통신청을 완료한 인원만 입소할 수 있습니다.
- 객실 내 취식이 불가합니다. 간식 등의 취식 장소는 휴게공간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캠프그리브스는 청소년수련시설로서 모든 시설 금연구역이며, 절대 음주하실 수 없습니다.
- 사전에 논의되지 않은 시설 이용은 불가하니, 사전에 시설 사용에 대한 논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의 자율적인 활동 환경 제공을 위해 식사 및 취침 지도를 하지 않습니다.
* 기상시간 : 7시 / 취침시간 : 22시 / 조식시간 : 8시~9시 / 중식시간 : 12시~13시 / 석식시간 : 18시~19시
- 버스기사님의 숙식을 무료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견적에 포함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이용 중 집기 파손 및 분실 시 실비로 배상하여야 합니다.
- 동물(반려동물 포함), 조류 및 총포, 도검류, 화약, 휘발유 등 인화물질의 반입을 금지합니다.
- 외부 투어 프로그램 이용할 경우, 타고 오신 버스로 이동을 합니다. 버스 대절 시 해당내용 사전에 협의하시기 바랍니다.
수련활동 참가시 준비물
공통준비물 | * 실물 신분증, 세면도구(수건, 칫솔, 치약, 샴푸 등 일체), 상비약, 손전등 등 * 신분증 인정범위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의 경우)외국인등록증, 청소년의 경우 학생증 혹은 청소년증 (※ 이외에는 민간인통제구역 출입 절차 시 불인정되오니, 반드시 안내한 신분증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 | 체육복, 필기도구, 운동화 등 |
단체 | 참가자 명부(예통 명단 송부 - 입소 2주 전), 특정자료(ex. 교가CD), 숙소 배치표(입소 7일전 송부) |
예약 취소 및 환불
- 행사취소의 경우 규격양식의 [사용취하원]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이용료의 환급은 규격양식의 [사용료반환 신청서] 및 그 사유를 증명할 수 있는 첨부서류를 제출하셔야 하며, 그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아래의 기준에 의거하여 환급해 드립니다.
구분 | 환급기준 | |
---|---|---|
취소일 | 비율 |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 | 행사예정일 14일전까지 취소 | 이용료 전액 환급 |
행사예정일 10일전까지 취소 | 총액의 10% 공제 후 환급 | |
행사예정일 6일전까지 취소 | 총액의 20% 공제 후 환급 | |
행사예정일 2일전까지 취소 | 총액의 30% 공제 후 환급 |
※ 이용자가 예약당일 사용예정 시간까지 통보가 없는 경우에는 사용당일 취소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