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장애인/비장애인 참여 농구대회 및 세미나 개최
작성자 언론홍보담당자 작성일 2024-08-26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장애인/비장애인 참여 농구대회 및 세미나 개최

- ‘DMZ 오픈 페스티벌일환, 다양한 사회적계층 대상 사회적 통합 기회 제공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25() 오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고양소노아레나보조경기장에서 ‘DMZ 오픈 페스티벌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스페셜 농구대회 등 스포츠 행사와 세미나 등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발달장애를 지닌 고양시 재활스포츠센터 농구 선수, 프로 농구선수(고양 소노스타이거너스), 농구교실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장애인 스포츠를 주제로 한 세미나도 개최, 장애인 스포츠의 사회적 역할 및 중요성,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장애인 및 프로농구선수와 학생들이 함께 팀을 이뤄 친선 경기를 진행하는 한편 프로선수들의 드리블, 슈팅 등 다양한 기술을 배워보는 시간과 축하공연,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와 관중 모두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의 의미를 깨닫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고양시 재활스포츠센터 대표선수 김인재는 비장애인 프로 선수 등과 한팀을 이뤄 경기를 하다보니 좀 더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무엇보다 이런 특별한 행사에 참가할 수 있어서 매우 기뻤고, 이런 기회가 좀 더 자주 생겨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 스포츠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사회적 계층 대상의 스포츠 및 관련 토론 등을 통해 사회적 통합의 기회를 만들고, DMZ의 지속 가능한 생태와 평화에 대한 가치를 확산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승패를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화합과 이해를 증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열린 DMZ, 더 큰 평화를 주제로 한 DMZ 오픈 페스티벌 은 경기 북부 DMZ(비무장지대) 일원에서 5월부터 11월까지 DMZ 예술(국제음악제, 오픈 콘서트, 평화콘서트, 전시) DMZ 학술(에코피스포럼, 에코피스토크, 정책 공모전) DMZ 스포츠(걷기, 마라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