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식사동 구제거리 팝업스토어’ 운영
작성자 언론홍보담당자 작성일 2024-08-29

경기도-경기관광공사, ‘식사동 구제거리 팝업스토어운영

- ‘경기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일환, 30일부터 7일간 롯데몰 은평점에서 진행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의 올해 선정 사업지인 고양시 식사동 구제(舊製 : 옛 물건)거리팝업스토어를 오는 30일부터 95일까지(7일간) 롯데몰 은평점 1층 센터홀에서 오픈,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2020년부터 도내 특색있는 골목을 발굴하고 관광경쟁력 강화를 통한 생활 관광명소 육성을 위한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까지 25곳의 관광테마골목을 선정하였고, 올해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를 포함하여 3개 골목을 추가하였다.

 

고양시 식사동 구제거리는 국내 최대의 구제 상품매장 밀집 지역으로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어 일부 도매상이나 애호가뿐만 아니라 일반 방문객의 비중도 높아진 곳이다. 리사이클링(Re-cycling), 리유스(Re-Use) 문화 선호 확산에 따라 의류, 신발, 가방, 소품 등의 다양한 빈티지 상품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구제거리에 대한 관심과 방문 역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식사동 구제 거리에서 엄선한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 예정이며, 일정 금액 구매 고객 대상 할인쿠폰 배포를 통해 921, 28일 구제 거리에서 있을 골목 축제 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빈티지·셀프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마련하고, 팝업스토어 방문시 안 입는 의류를 가지고 오면 할인권 또는 쿠폰을 제공하는 한편 그 의류들을 필요한 곳에 기부토록 하는 이벤트에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