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여행 책임질 청춘남녀‘경기공감’2기 모집
- 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 SNS 기자단 모집 공고 -
- 경기도의 숨은 관광지 취재·온라인 홍보 활동 펼칠 계획 -
경기관광공사(사장 황준기)는 2월 26일부터 3월 25일까지 한 달간 경기관광 SNS 기자단 ‘경기공감’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공감은 2013년 1기가 출범했으며 4: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25명의 대학(원)생들이 선발돼 활동해왔다. 경기공감은 경기도 관광 콘텐츠를 생산·공유하여 경기도내외 여행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의미다.
경기공감 기자단은 SNS을 통한 경기도 관광 홍보, 도내 행사·축제 취재, 외국인 유학생 기자단(락!경기)과의 교류, 그밖에 팀·개별 미션 활동 등을 펼친다. 우수 단원에게는 포상 및 시상 등이 이뤄진다.
올해 새롭게 선발된 경기공감 2기는 작년보다 늘어난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격월 기획회의를 통해 콘텐츠 기획회의 때부터 대학생들의 차별화된 시각을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도 모니터링 투어 및 메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관광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직업체험의 기회도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공감 1기들은 지난 12월 해단식에서 “경기공감은 잭팟!” 이었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도의 매력을 알게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공감 2기는 경기관광포털사이트(
http://ggtour.or.kr)을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결과는 3월 31일 발표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