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관광의 미래를 논하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0-06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관광의 미래를 논하다!

- 2016 지속가능 관광 국제대회 수원에서 개막 -

- 경기관광공사, 수원화성·에버랜드 등 경기도 대표관광지 투어 진행 -

2016 지속가능관광 국제회의(Global Sustainable Conference 2016, GSTC 2016)가 10월 6일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에서 개막했다.

경기도와 수원시, 국제지속가능관광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도시 관광, 지속가능관광 마케팅, 지속가능 MICE 등을 주제로 한 토론 및 투어 등으로 진행된다.

공사는 특히 3일간의 공식회의 후 이어지는 도내 지속가능관광 현장 방문을 통해 경기도 문화와 관광자원의 우수성과 지속가능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희망 참여자들은 수원화성 투어, 화성문화제 개막식에 참석하고 행사 이후 DMZ, 에버랜드, 한국민속촌, 삼성이노베이션박물관 등을 둘러본다.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관광의 지속가능성은 이제 절대적인 요구사항”이라며 “안산 시화호, 양평 농촌체험마을, 수원화성 등 국내의 대표적인 지속가능관광 사례를 갖춘 경기도가 GSTC 인증을 통해 지속가능관광의 선두 지역으로서 발돋움하는 데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6일 개막식엔 남경필 경기도지사, 염태영 수원시장, 김영선 한아세안센터 사무총장 등이 참여했다.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4일 간 총 450여 명(외국인 150명, 내국인 300명)이 참석할 것으로 추정된다.

 

 

서비스 임시 점검 안내

안녕하세요. 경기관광공사입니다. 
2/28(수) 경기관광공사 누리집 임시점검이
예정되어 있어 안내 드립니다. 
점검으로 인해 누리집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점검 일자 2024년 2월 28일(수)
  • 점검 시간 10:00 ~ 11:00 (1시간)
  • 작업 내용 서비스 안정화를 위한 임시 점검